관상적가치가 있는 코스모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12회 작성일 23-01-24 08:41

본문

company.png



주체112(2023)년 1월 21일

관상적가치가 있는 코스모스

 

코스모스는 국화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이다.

코스모스는 우리 나라 어디서나 흔히 볼수 있는 아름다운 길가화초로서 오래전부터 우리 인민들과 친숙해진 꽃이다.

메히꼬가 원산지인 코스모스는 해비침이 좋으면 어디서나 잘 자란다.

알맞는 온도는 10~25℃이지만 8~30℃까지의 온도범위에서도 잘 자란다.

코스모스는 줄기가 보통 1~2m되는 키큰화초로서 도로주변이나 마을주변에 많이 심었는데 오늘에 와서는 50cm정도 되는 키낮은품종이 생겨나면서 화분꽃으로도 많이 심어 베란다나 정원장식에 널리 리용되고있다.

꽃은 8~10월경 가지끝에 직경 6~8㎝의 머리모양꽃차례를 이루고 한송이씩 핀다.

꽃피는 시기도 대체로 낮길이가 짧은 가을에 피는 꽃으로 되여있었는데 낮길이에 관계없이 꽃이 피는 품종들이 생겨나면서 가을 한철에만 보던 코스모스를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오래동안 볼수 있게 되였다.

꽃색은 여러가지이다. 꽃은 대체로 외첩이고 만첩으로 피는 등 코스모스품종이 매우 다양해져 관상적가치가 더욱 높아졌다.

코스모스는 흔히 씨앗으로 퍼치는데 가지심기를 해도 잘 자란다.

코스모스는 땅에 떨어진 씨앗이 다음해 봄철에 저절로 싹이 터서 자라므로 한번 심었던 곳에는 해마다 씨앗을 심지 않아도 코스모스꽃밭들이 생겨난다.

여름부터 꽃이 피는 올품종들은 3월에 씨앗을 심고 꽃모를 자래워 옮겨심으면 6월중순경부터 꽃이 피며 4월에 심으면 7월초부터 꽃이 핀다.

코스모스를 화분에 심을 때에는 화분에 직접 씨앗을 심는것이 좋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