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비물질문화유산-떡국만들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56회 작성일 18-12-07 20:35

본문

 

국가비물질문화유산-떡국만들기

 

(평양 12월 5일발 조선중앙통신)

최근년간 조선에서 국가비물질문화유산으로 등록한 유산들가운데는 떡국만들기도 있다.

떡국은 예로부터 평양을 중심으로 하는 조선의 모든 지방들에서 상징적인 설명절음식, 일상음식으로 일러왔다.

민족고전인 《렬양세시기》, 《경도잡지》에 서술된 《병탕》(떡국)에 대한 자료를 통해 선조들이 떡국을 만든 방법과 설에는 반드시 떡국을 먹었다는데 대해 구체적으로 알수 있다.

떡국은 흰쌀과 닭고기, 소고기, 닭알의 약리적효과를 다 가지고있는데로부터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하고 병후쇠약에 특효가 있으며 원기회복 등에 대단히 좋다.

지방에 따라서 특색이 있는데 례하면 개성지방에서는 참대칼로 떡국대를 썰어 락화생모양의 조랑떡을 만든 떡국을, 충청도지방에서는 흰쌀가루를 익반죽하여 둥글납작하게 빚어서 국물에 넣고 끓인 생떡국을 해먹었다.

떡국만들기에서는 먼저 흰쌀가루로 떡국대를 만들고 그것을 일정한 크기로 썰어 찬물에 헹군 다음 꿩고기국물이나 닭고기국물에 넣어 3~5분정도 끓인다.

장국은 단 남비에 고기를 넣고 볶다가 반나마 익었을 때 간을 맞춘다.

대접에 끓인 떡국을 담고 파, 후추, 깨, 김가루 등을 뿌려 낸다.

맛좋고 영양가높은 민족음식인 떡국은 오늘 조선로동당의 민족유산보호정책에 의하여 널리 장려되고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