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건강상식

육체운동에 알맞는 시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9-19 22:31 조회26회 댓글0건

본문

 

육체운동에 알맞는 시간

 

연구사들은 체육경기를 저녁에 조직해야 높은 성과를 이룩할수 있고 몸단련도 저녁시간이 가장 좋은 때라는데 대하여 강조하고있다.

왜냐하면 육체적활동이 생물시간의 통제를 받는데로부터 하루 24시간동안 육체적상태가 일정한 규칙에 따라 오르내리며 육체적능력을 최고로 발휘시킬수 있는 여러가지 요인들이 일반적으로 오후 후반기에 많이 작용하기때문이다.

자료에 의하면 24시간동안 사람의 최대산소호흡량의 최고점은 오후 6시정도이고 최저점은 오전 6시―10시이다.

운동능력의 주기도 오후 4시―6시에 최고에 이르고 인체의 후각, 미각, 촉각도 오후 5시―7시에 제일 민감하며 심장의 박동률과 혈압의 상승률도 오후 5시―7시에 가장 리상적인 상태에서 유지된다.

이때 운동으로 초래되는 심장박동의 증가와 혈압상승률이 상대적으로 낮아진다.

그러나 아침에 운동하면 심장박동수와 혈압상승률이 다 높아져 많은 경우 부하를 받게 된다.

가령 심장병환자들인 경우 하루동안 육체적부하에 대한 반응이 약간씩 다르며 아침에 그 반응이 주로 약하다.

만일 이때 비교적 중한 육체적로동을 하거나 운동량이 많은 체육을 하게 되면 위험할수 있다.

주로 아침에 피의 점성이 높아져 쉽게 혈전을 일으킬수 있게 되며 나아가서 심장관상동맥활동이 제압될수 있다.

따라서 심장병이 있는 사람들은 운동을 심장병발작이 상대적으로 많은 아침에 하지 말고 저녁에 하여야 한다.

(메아리통신)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