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칼건강과 빗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49회 작성일 17-11-02 19:53

본문

 

머리칼건강과 빗

머리칼의 미와 건강은 많은 경우 가장 평범하게 쓰이는 빗에 달려있다.

빗에는 수지로 만든 빗, 금속으로 만든 빗, 나무로 만든 빗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빗이 있다.

제일 좋은것은 수지로 만든 빗이다. 수지빗은 위생적이고 내열성이 강하다.

빗을 선택할 때 빗에 결함이 없는가를 잘 살펴보아야 한다. 빗살들은 터실터실한것이 없이 고르로와야 하며 끝이 뾰족하지 말아야 한다.

빗의 질은 손바닥에 대고 빗질을 하듯이 긁어보면 알수 있다. 질좋은 빗은 손바닥을 할퀴지 않으며 매우 부드러운 감을 준다. 일반적으로 머리빗의 살은 굵고 둥글둥글하며 사이가 좀 넓어야 한다.

금속으로 만든 머리빗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금속은 머리물감과 파마약에 부정적으로 반응한다. 또한 금속빗을 쓰면 머리칼이 갈라지거나 부스러진다.

나무빗은 머리칼을 손상시키지 않지만 덜 위생적이고 오래 쓰지 못하므로 자주 바꾸어야 한다.

머리빗을 쓸 때는 직접 머리칼뿌리부위부터 빗어서는 안된다. 긴 머리칼은 끝에서부터 시작하여 점차 뿌리부위로 옮겨가며 빗어야 한다.

짧은 머리칼도 처음에는 뒤머리로부터 시작하여 정수리로, 그 다음은 전체 머리를 빗는 식으로 빗어야 한다. 머리를 감은 후에는 머리칼이 좀 마른 다음 빗질을 하여야 한다. (메아리통신)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