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잠과 건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235회 작성일 18-09-15 15:11

본문

 

주체107(2018)년 9월 13일
늦잠과 건강

 

늦잠은 사람을 더 피로하게 하고 몸안의 생물시계률동을 파괴하며 나아가서 위험한 질병을 초래할수도 있다.

① 몸상태의 쇠약

늦잠이 반복되면 심장의 수축력이 약해져 조금만 운동해도 가슴이 활랑거리고 피곤하며 온몸에 맥이 없게 되므로 몸이 쇠약해진다.

② 근육장력의 감퇴

하루밤을 자고난 아침에는 긴장이 풀렸던 근육과 골관절이 활동상태에 놓이게 되며 밤에 근육조직에 쌓였던 대사물질들이 배출된다.

늦잠을 자는 사람들은 근육조직이 활동하는 시기를 놓치는것으로 하여 깨여난 후 허리가 아프고 팔다리에 힘이 없는것을 느끼게 된다.

③ 위장관리기능의 감퇴

늦잠을 자는 사람들은 제시간에 식사를 하지 않는것으로 하여 위장이 꿈틀운동을 불규칙적으로 하게 되는데 오래 지속되면 위염이나 궤양을 앓게 된다.

④ 생물시계의 률동파괴

늦잠을 자는 사람들은 몸안의 생물시계주기가 문란해져 밤에 잠이 오지 않고 낮에는 기분이 좋지 않을뿐아니라 피곤하고 잠에서 깨여나지 못한감을 느낀다.

⑤ 신경계통의 정상기능 방해

늦잠을 자면 수면중추가 오래동안 흥분상태에 놓이게 되고 시간이 오래 경과하면 피로감을 느낀다. 이로 하여 자주 정신이 흐리멍텅하고 활기가 없어진다.  [메아리통신]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