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민족음식-김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68회 작성일 19-11-29 19:38

본문

주체108(2019)년 11월 29일

                                                  우리의 민족음식-김치 

 

김치는 여러가지 남새를 고추가루, 소금, 마늘, 파 등 양념감과 젓갈로 양념하고 발효시켜 맛을 들인 남새발효음식이다.

김치는 조선사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서 우리 민족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걸작품이며 우리 인민의 지혜의 산물이다.

김치는 크게 겨울용김치와 림시로 담그는 김치로 나눌수 있다.

김치에서 대표적인것은 통배추김치, 보쌈김치, 동치미, 석박김치, 깍두기, 갓김치, 영채김치 등이며 림시로 담그는 김치에서 대표적인것은 나박김치, 오이김치, 미나리김치, 달래김치, 양배추김치, 오이소박이, 풋배추김치, 참나물김치 등이다.

또한 무우나 명태, 가재미 등을 조밥과 보리길금, 고추가루 등 양념감으로 양념하여 국물이 없이 발효시켜 만든 식혜가 있다.

우리의 김치는 생신한 배추와 무우, 미나리, 갓, 영채, 오이, 양배추와 산나물을 기본재료로 하고 고추, 파, 마늘, 생강, 소금 등 양념감들과 배, 밤, 대추를 비롯한 과일과 물고기, 젓갈 등을 종합적으로 섞어 익히는 과정에 생기는 젖산, 알콜, 에스테르로 하여 쩡한 맛, 향기로우면서도 상쾌한 맛, 시큼한 맛을 가진다.

김치의 중요한 특징은 그 독특한 맛으로 하여 누구나 즐겨먹는 대중음식이라는데 있다.

또한 소화를 도우며 사람들의 로쇠와 질병을 막아 오래 살수 있게 하는 건강식품이라는데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