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로동과 식생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21회 작성일 22-06-02 14:25

본문

company.png

 

 

주체111(2022)년 6월 3일

 

정신로동과 식생활

 

정신로동하는 사람은 열량을 충분히 섭취하면서도 뇌수의 기능을 높일수 있는 방향에서 식사하여야 한다.

① 아침식사에서 2가지 음식 즉 당질을 기본으로 하는 음식물과 닭알노란자위나 기름튀기와 같은 기름질이 많은것을 먹지 말아야 한다.

식사는 주로 낟알과 거친 음식물, 돼지고기뙤살, 날짐승고기, 남새, 과일, 과일즙, 저지방우유를 비롯한 단백질과 비타민, 미량원소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물

이 좋다.

② 점심식사에서는 단백질을 기본으로 하고 당질을 보조적으로 섭취하는것이 좋다.

가루음식, 밥, 단음식을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오후시간에 졸리고 정신이 들지 않는데 중로년기의 사람들인 경우 더 심하게 나타난다.

닭고기, 오리고기, 물고기 등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물은 인체내에 흡수되여 정력이 넘쳐나게 한다.

점심식사에는 콜린이 많이 들어있는 고기류, 알류, 콩식품, 백미 등을 주로 먹는것이 좋다.

③ 저녁식사에서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물을 기본으로 하면서 당분을 충분히 섭취하여야 한다. 그래야 뇌수의 세로토닌농도가 높아지고 그것의 진정작용으로 하여 편히 잠들수 있다. 저녁식사때 지방과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피하여야 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