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보호에 좋은 과일과 남새 몇가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37회 작성일 17-03-15 20:40

본문

 

겨울철 피부보호에 좋은 과일과 남새 몇가지

 ​(남새=채소, 편집자주)

겨울철 피부보호에 좋은 과일과 남새로는 사과, 석류, 호박, 다래, 대추, 락화생, 포도, 버섯이다.
   사과에는 사과산과 비타민, 당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때문에 피부의 부드러운감과 탄성을 유지할수 있게 해준다.
   또한 사과에 들어있는 펙틴은 변비를 방지하는 작용을 한다.
   소화불량은 피부에 매우 나쁜 후과를 미치는데 소화를 돕는데는 사과만한 과일이 없다.
   특히 유익한 성분들이 껍질속에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사과를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껍질을 벗기지 말고 그냥 먹는것이 좋다.
   석류는 녀성들에게 가장 유익한 과일로 인정받고있다.
   석류에는 천연에스트론이 들어있는데 이 물질은 피부의 탄성을 유지하고 주름이 생기는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한다.
   호박에는 β-카로틴과 비타민B2,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기때문에 피부가려움증과 같은 피부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
   β-카로틴은 열에 잘 견디기때문에 오래동안 열을 가해 가공해도 잘 파괴되지 않는다.
   다래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기때문에 많이 먹으면 피부미백효과를 나타낼뿐아니라 피부의 항산화능력도 높여준다.
   대추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피부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비타민P는 로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대추를 간식으로 자주 먹으면 주름을 비롯하여 로화현상이 나타나는것을 지연시킬수 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대추에 당분이 너무 많다는것이다.
   락화생에는 소화흡수가 잘되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으며 비타민E는 많은 수분을 잡아두어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
   그러나 기름이 많은 피부이거나 여드름이 많이 나는 사람은 락화생을 삼가해야 한다.
   영양가가 높은 포도는 기혈을 보하고 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포도씨에는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화장품의 원료로 널리 리용되고있다.
   버섯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식용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반면에 지방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기때문에 로화를 지연시키고 주름이 생기는것을 억제할수 있는 리상적인 식품으로 인정받고있다.

(메아리통신)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