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성명

조로중 3자협상 공동보도문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10-13 13:14 조회41회 댓글0건

본문

 

(재카나다동포전국련합회)

2018년 10월 9일 모스크바에서 진행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부상, 로씨야련방 외무성 부상, 중화인민공화국 외교부 부부장사이의 3자협상에서 공동보도문이 발표되었다.

공동보도문은 “(조미간의) 신뢰조성을 위해선 관련국들의 상응한 조치가 선행되어야하며 단계적이며 동시적인 방법으로 전진되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유엔안보리사회는 때를 놓치지말고 대조선제재의 조절과정을 가동시켜야 한다는데에 3국은 견해일치를 보았다" 라고 선언했다. 미국의 끊임없는 대조선압박 및  고립정책에 대해 조선,로씨야,중국이 일치된 견해를 공동보도문에서 밝힌것이다.

로씨야는 조선처럼 미국의 경제제재를 받고 있고, 중국은 미국과 무역전쟁에서 한 발 짝도 물러서지 않고 있다. 미국으로부터 경제재제를 당하고 있는 로씨아와 미국과 무역전쟁을 하고 하고 있는 중국은, 조선이 '대미화해정책' 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하나도 바꾸지 않고있는 미국의 대조선 정책에 대해 '경고' 성의 공동보도문을 발표한 것이다.

미국의 대조선경제제재와 무역봉쇄가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미국이 변하지 않으면 조선이 어떻게 대응할지, 숙제를 받은 미국의 극우전쟁광들이 향후 어떤 대답을 내 놓을지, 전세계가 주목하고있다. 조로중 3자 협상공동보도문을 올립니다.(재카나다동포전국련)

 

조로중 3자협상 공동보도문 발표

 

(평양 10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

2018년 10월 9일 모스크바에서 진행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부상, 로씨야련방 외무성 부상, 중화인민공화국 외교부 부부장사이의 3자협상에서 공동보도문이 발표되였다.

공동보도문은 다음과 같다.

 

조로중 3자협상 공동보도문 발표

 

(평양 10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

2018년 10월 9일 모스크바에서 진행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부상, 로씨야련방 외무성 부상, 중화인민공화국 외교부 부부장사이의 3자협상에서 공동보도문이 발표되였다.

공동보도문은 다음과 같다.

2018년 10월 9일 모스크바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성 부상 최선희와 로씨야련방 외무성 부상 이. 웨. 모르굴로브, 중화인민공화국 외교부 부부장 공현우사이에 조선반도문제와 관련한 3자협상이 진행되였다.

3자는 조선반도와 관련된 모든 문제들을 평화적이며 정치외교적인 방법으로 해결해야 한다는데 대하여 의견일치를 보았다.

3자는 조선반도문제의 정치적해결을 위한 관련국들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호상 우려를 해소하고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미합중국, 북남조선사이의 협상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였다.

3자는 조선반도의 비핵화실현과 평화체제수립을 위한 의지를 재확언하였다.

3자는 이러한 과정들이 신뢰조성을 선행시키면서 단계적이며 동시적인 방법으로 전진되여야 하며 관련국들의 상응한 조치가 동반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공통된 인식을 가지였다.

3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의의있는 실천적인 비핵화조치들을 취한데 대해 주목하면서 유엔안보리사회가 제때에 대조선제재의 조절과정을 가동시켜야 할 필요성에 대하여 견해일치를 보았다.

3자는 단독제재를 반대하는 공동의 립장을 재천명하였다.

또한 협상에서는 조선반도에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수립하기 위하여 해당 나라들사이에 쌍무 및 다무적협력을 강화하여야 할 필요성이 구체적으로 토의되였다.

3자는 대화를 계속 진행해나가기로 합의하였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8-10-25 13:29:56 뉴스에서 이동 됨]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