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미주/해외/국제

총련 조선대학교 제59회 졸업식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3-15 22:09 조회116회 댓글0건

본문

 

주체106(2017)년 3월 16일 로동신문

 

총련 조선대학교 제59회 졸업식 진행

 

773618cc3b706f5a596906841ba21df5_1489630
​총련조선대학교 졸업증을 받은 졸업생들 (자료사진편집입력/재캐나다통포전국련합회) 

 

총련 조선대학교 제59회 졸업식이 12일 일본 도꾜에 있는 대학강당에서 진행되였다.

졸업식장정면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의 태양상이 모셔져있었다.

허종만 총련중앙상임위원회 의장, 배익주부의장, 강추련부의장 겸 재일본조선민주녀성동맹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장, 송근학 교육국장, 조한주 재일본조선인교직원동맹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장, 구대석 재일본조선인교육회 회장, 김용주 재일본조선청년동맹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장, 중앙단체, 사업체 책임일군들, 조선대학교 졸업생들과 학부모들, 교직원들, 학생들, 재일동포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졸업식은 애국가의 주악으로 시작되였다.

졸업식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교육위원회와 총련의 각급 기관들에서 보내온 축전이 소개되였다.

허종만의장이 축하발언을 하였다.

그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지난해에 조선대학교창립 60돐에 즈음하여 력사적인 축하문을 보내주시여 대학이 주체적재일조선인운동의 백년대계를 억척같이 담보할데 대한 더없이 커다란 정치적신임을 안겨주신것은 조선대학교발전에 또 하나의 력사적리정표를 세워주신 특기할 사변이였다고 격찬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밑에 주체혁명위업이 새로운 력사적단계에 들어선데 맞게 애국의 1세, 2세들이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께 충정다하며 조국의 통일번영과 동포들의 행복을 위해 애족애국의 한길을 굴함없이 걸어온 빛나는 전통을 꿋꿋이 이어나가는것은 조선대학교 졸업생들이 지닌 영예로운 임무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졸업생들은 총련대오의 일심단결과 동포들사이에 오가는 따뜻한 정속에 총련의 힘이 있다는것을 항상 명심하고 애족애국운동의 어느 분야에서 무슨 일을 하여도 언제나 동포들속에 깊이 들어가 동포들의 참된 충복으로 일함으로써 그들의 사랑을 받는 믿음직한 새 세대 일군이 되여야 한다고 언명하였다.

졸업생들이 시대앞에 지닌 높은 사명감으로 가슴 불태우며 재일조선인운동의 충정의 대, 애족애국의 대를 꿋꿋이 계승하여 총련의 위용을 더욱 높이 떨쳐나갈것을 바라는 총련조직과 동포들의 기대에 반드시 보답하리라는것을 굳게 믿는다고 그는 확언하였다.

이어 장병태 조선대학교 학장이 보고를 하였다.

졸업생들에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교육위원회와 총련중앙상임위원회, 조선대학교의 표창장, 졸업론문상이 수여되였다.

졸업생대표가 결의토론을 하였다.

졸업식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 드리는 편지가 랑독되였다.

졸업식은 《김정일장군의 노래》합창으로 끝났다.

졸업식이 끝난 다음 졸업생들의 예술공연이 있었다.

 (끝)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