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미주/해외/국제

[보도]조선대학교 주체107(2018)학년도 입학식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4-16 10:32 조회18회 댓글0건

본문

 

조선대학교 주체107(2018)학년도 입학식 진행

 

총련 조선대학교 주체107(2018)학년도 입학식이 10일 일본 도꾜에 있는 대학강당에서 진행되였다.

입학식장정면에는 위대한수령김일성대원수님의 태양상과위대한령도자김정일대원수님의 태양상이 모셔져있었다.

허종만 총련중앙상임위원회 의장과 배익주부의장, 강추련 부의장 겸 재일본조선민주녀성동맹 중앙상임위원회 위원장, 송근학 총련중앙상임위원회 교육국 국장, 한동성 조선대학교 학장, 장병태 조선대학교 명예교수, 중앙단체, 사업체 책임일군들, 신입생들과 학부모들, 교직원, 학생들, 재일동포들이 입학식에 참가하였다.

 

36eabadce131fa3d84bf19ed42b7f1ff_1523937
  조선대학교 2018년도 입학식 (편집입력/재카나다동포전국련, 출처/조선신보)

입학식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교육위원회와 조국의 여러 대학들에서 보내온 축전이 소개되였다.

허종만의장이 축하발언을 하였다.

그는 조선대학교는 위대한수령김일성대원수님께서와 위대한령도자김정일대원수님,경애하는 최고령도자김정은원수님께서 세심한 령도로 걸음걸음 이끌어주시였으며 한없이 숭고한 사랑과 은정을 베풀어주신 참으로 유서깊고 전통이 있는 공화국의 존엄높은 해외교포대학이라고 강조하였다.

경애하는최고령도자김정은원수님께서는 조선대학교창립 60돐에 즈음하여 보내주신 축하문에서 조선대학교는 진정 조국과 민족의 크나큰 자랑이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의 귀중한 재부라고 평가하여주시고 높이 내세워주시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오늘의 시대는 우리 민족끼리 북남관계를 극적으로 개선하고 세기를 이어온 반미대결전에서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는 력사의 전환기이며 조국에서 인민의 리상이 활짝 꽃피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일대 번영의 시대이라고 강조하였다.

신입생들이 마음의 기둥이 든든하고 신념이 강해야 승리자가 될수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경애하는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탁월한 사상과 리론, 령도의 현명성을 체계적으로 배워 주체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확고히 가져야 한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모든 신입생들이 주체성과 민족성을 갖추고 훌륭한 실력가가 되여 재일조선인운동의 미래를 떠메고나가는 믿음직한 인재로 준비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신입생들이 오늘과 같이 격동적인 시기에 조국의 자주적통일과 강성번영에 이바지하며 총련의 위용을 세계만방에 더욱 힘있게 떨치는 활력과 지성을 지닌 민족간부로 자라날것을 굳게 믿는다고 강조하였다.

입학식에서는 한동성학장의 보고에 이어 결의토론이 있었다. [로동신문]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