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국가-《애국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67회 작성일 23-01-24 08:44

본문

company.png



주체112(2023)년 1월 23일

우리의 국가-《애국가》


https://www.youtube.com/watch?v=4LnO4riKTpA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애국가

국가는 해당 나라의 기상이나 영예를 상징하여 국가적으로 부르도록 정한 노래이다. 즉 자기 나라를 가사와 선률로써 형상한 조국에 대한 송가이다.

국가는 국장, 국기와 함께 해당 나라를 상징하는 하나의 표대와 같은것으로 간주된다.

국가가 가사와 선률로써 사람들에게 자기 나라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가지게 해주는것으로 하여 나라마다 국가창작에 커다란 의의를 부여하고 특별한 관심을 돌린다.

우리 나라의 국가는 《애국가》이다.

《애국가》는 해방후 우리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 되여 새 조국을 건설하던 력사적시기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발기와 세심한 지도밑에 창작완성된 존엄높은 주체조선의 국가이다.

《애국가》는 주체36(1947)년에 창작되였다.

《애국가》는 조국에 대한 송가로서의 사상예술적품격을 최상의 경지에서 보장하고있다.

우선 《애국가》는 우리 조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유구한 력사와 전통, 우리 인민의 불타는 애국열을 폭넓고 깊이있게 담고있다.

노래는 가사에서 우리 조국이 얼마나 아름답고 위대하며 그 품에서 사는 인민의 자부심이 얼마나 높은것인가에 대하여 생활적이면서도 철학적인 시적형상으로 감동깊게 펼쳐보이고있다.

다음으로 《애국가》는 우리의 영광스러운 투쟁전통을 대를 이어 길이 빛내여나가며 우리 조국을 영원한 인민의 나라로 온 세상에 떨쳐갈 억센 의지를 격조높이 노래하고있다.

노래의 중요한 특징은 장중한 선률진행과 간결하고 뚜렷한 음악구조로 가사의 심오한 사상을 명백하면서도 깊이있게 부각시켜주고있는것이다.

《애국가》는 부르면 부를수록 우리 인민들의 가슴속에 아름다운 조국에 대한 민족적긍지와 자부심, 열렬한 사랑이 차넘치게 하는 노래이다.

《애국가》는 내용과 예술적형상에 있어서 심오하면서도 품위있는 국가로서 명곡중의 명곡이다.

오늘도 《애국가》의 장중한 선률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빛내여가시는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장엄한 기상을 담아싣고 누리를 진감하며 울려퍼지고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