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업을 만년대계의 애국사업으로 내세우시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34회 작성일 18-09-05 08:23

본문

 

주체107(2018)년 9월 5일 《우리 민족끼리》

 

교육사업을 만년대계의 애국사업으로 내세우시고

 

오늘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교육에 관한 테제》를 발표하신지 41돐이 되는 날이다.

이날을 맞는 우리 군대와 인민은 숭고한 후대관, 미래관을 지니시고 후대교육사업에 한평생을 다 바쳐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교육을 중시하고 교육사업을 모든 사업에 앞세우는것, 바로 이것이 우리가 나라를 발전시키는데서 일관하게 틀어쥐고나가야 할 전략적원칙입니다.

일반적으로 테제라고 할 때 그것은 어떤 사회적문제에 대한 립장과 태도이며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기본원칙과 방도 등을 함축된 표현으로 서술한 강령을 말한다.

인류정치사의 갈피를 번져보느라면 중요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향과 방도를 명제화한 테제들이 수없이 발표되였지만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인간개조를 선차적인 문제로 제기하고 여기에 기초하여 교육사업을 성과적으로 진행해나갈수 있는 테제가 발표된 나라는 오직 우리 나라밖에 없다.

교육은 혁명의 승패와 민족의 장래운명을 좌우하는 근본문제의 하나이다.

어느 시대, 어떤 민족을 막론하고 교육사업을 떠나서는 사회적진보도 민족적번영도 이룩할수 없다!

이것이 교육문제에 대한 어버이수령님의 관점과 립장이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교육을 혁명의 승패를 좌우하는 근본문제로 정식화하신것은 인류교육사에 특기할 력사적사변으로 된다.

력사상 처음으로 인간을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사회적존재로 키우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밝혀준 백과전서적인 혁명적인간육성의 학설을 마련해주신 바로 여기에 어버이수령님의 령도의 현명성과 비범성, 독창성이 있다.

사회주의교육테제에는 사회주의교육의 목적과 사명으로부터 출발하여 교육학의 기본원리와 사회주의교육사업에서 견지해야 할 원칙들 그리고 사회주의교육의 내용과 방법, 우리 나라 사회주의교육제도와 교육기관의 임무와 역할, 교육사업에 대한 당적지도와 국가적보장 및 사회적지원에 관한 문제에 이르기까지 사회주의교육사업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이 전면적으로 밝혀져있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66(1977)년 9월 5일에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교육에 관한 테제》는 사람들을 참다운 주체형의 혁명인재로 키우는데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전면적인 과학적해답을 준 백과전서적인 교육총서이며 절세위인의 한없이 숭고한 후대관이 낳은 주체의 교육대강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사회주의교육테제를 발표하심으로써 사회주의건설에서 가장 어렵고 복잡한 문제의 하나인 혁명인재육성의 강령적지침이 마련되게 되였다. 그리고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가 전면에 나섰던 시대적요구에 맞게 후대교육사업을 결정적으로 강화발전시킬수 있는 휘황한 전망이 펼쳐지게 되였다.

한없이 숭고한 후대관, 미래관을 지니시고 주체교육의 끊임없는 발전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다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주체적인 교육중시사상과 불멸의 업적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발전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교육제도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한 혁명적인 조치들을 취해주시면서 교육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나가도록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시였다.

혁명령도의 길에서 몸소 김일성종합대학과 김책공업종합대학, 청진광산금속대학, 영웅강계장자산제1중학교와 무봉중학교를 비롯한 수많은 교육기관들을 찾으시여 새 세기 교육혁명의 불길을 지펴주시였으며 조국의 미래를 떠메고나갈 학생청소년들이 지덕체를 갖춘 유능한 인재로, 나라의 역군으로 자라나도록 훌륭한 교육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크나큰 사랑과 배려를 다 돌려주시였다.

하여 우리 교육의 내용들은 최신과학기술성과에 기초하여 끊임없이 발전하고 교재의 성격과 학생들의 나이와 심리적특성에 맞는 참신한 교수방법들이 수많이 창안도입되였으며 도시와 농촌, 두메산골, 바다의 등대섬에 이르기까지 대학들과 학교들에는 현대적인 전자설비와 실험실습설비, 과학연구기재들을 비롯한 필요한 모든 교육조건들이 높은 수준에서 갖추어지게 되였다.

절세위인들의 그 뜨거운 손길에 떠받들려 우리의 주체교육은 수많은 과학기술인재들을 양성하였으며 사회주의교육의 위대한 생활력을 남김없이 과시하게 되였다.

교육문제를 가장 완벽하게 해결하시고 빛나게 구현해주신것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이룩하신 업적중의 가장 빛나는 업적이며 조국과 민족앞에 남기신 귀중한 혁명유산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더욱 빛나고있다.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6차회의에서 채택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령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함에 대하여》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후대교육사상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음을 웅변으로 실증하고있다.

이뿐이 아니다.

김일성종합대학을 세계일류급대학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웅대한 설계도를 펼쳐주시고 교육자들에게 현대적인 살림집들을 안겨주신 웅심깊은 사랑, 평양건축종합대학에서는 앞으로 문명국건설의 전초병들을 많이 키워내야 한다시며 자신께서 명예총장이 되여 대학사업을 적극 밀어주겠다고 하신 크나큰 믿음, 평양중등학원과 평양초등학원을 중등 및 초등교육환경의 본보기, 표준으로 꾸려주신 친어버이의 손길, 평양가방공장과 민들레학습장공장을 일떠세워주시여 가방폭포와 학습장들이 쏟아져나오는 희한한 새 풍경을 펼쳐주신 다심한 은정, 궁전들과 야영소들을 황홀하게 변모시켜주시여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더 높이 울려퍼지게 해주신 이야기…

정녕 교육사업을 만년대계의 애국사업으로 내세우시고 온갖 심혈과 로고를 다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하늘같은 사랑과 현명한 령도의 손길이 있어 오늘 우리의 주체교육은 새 세기 교육혁명의 불길높이 만리마의 기상을 안고 끝없이 비약하고있다.

가장 숭고한 후대관, 미래관을 지니시고 나라의 교육사업을 위해 불면불휴의 헌신의 자욱자욱을 새겨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우리 공화국은 세계가 부러워하는 교육의 나라, 배움의 나라로 찬연히 빛을 뿌릴것이다.

 

8a8249700e23063e0b1570b05331507c_1536150038_7953.png

 

본사기자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