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근현대사 게시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공화국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대하여 하신 교시 (발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9-07 13:38 조회90회 댓글0건

본문

 

주체107(2018)년 9월 8일 《우리 민족끼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공화국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대하여 하신 교시 (발취)

 

우리 공화국은 창건이래 승리와 영광의 한길을 걸어왔으며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인민대중의 자주성과 창조성이 활짝 꽃펴나는 자주적인 사회주의나라로서 날로 더욱 륭성번영하고있습니다.


d513d7837341523ece0d64d10bae663a_1536341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자주성을 위한 장구하고 간고한 투쟁을 통하여 쟁취한 우리 혁명의 위대한 전취물이며 주체사상을 구현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상을 빛나게 실현해나가는 참다운 인민의 정권입니다.

 

우리 공화국은 영광스러운 항일혁명투쟁의 깊은 력사적뿌리에서 자라났습니다.

항일혁명투쟁에서 조선공산주의자들이 이룩한 불멸의 업적은 우리 혁명의 주체를 세움으로써 조국해방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었으며 자주독립국가건설의 튼튼한 기초를 마련한것입니다.

 

d513d7837341523ece0d64d10bae663a_1536341
평양 만수대 대기념비 중의 항일혁명투쟁탑 '보천보전투승리' 부분. (편집입력/재카나다동포전국련) 

 

항일혁명투쟁의 영광스러운 혁명전통과 해방후 우리 인민의 창조적투쟁에 의하여 마련된 민주건설의 빛나는 성과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의 튼튼한 기초로 되였습니다.


d513d7837341523ece0d64d10bae663a_1536341

 

공화국이 창건됨으로써 우리 인민은 자주독립국가의 참다운 주인으로서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게 되였으며 사회주의, 공산주의건설의 위력한 무기를 가지게 되였습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평화와 사회주의의 동방보루로 거연히 솟아오른것은 제국주의의 지배와 억압밑에서 신음하는 아세아와 세계 피압박인민들을 해방투쟁에로 고무하고 제국주의자들과 국제반동들에게 커다란 타격을 준 력사적사변이였습니다.

 

우리 인민은 조국해방전쟁에서 승리한 다음 짧은 기간에 도시와 농촌에서 생산관계의 사회주의적개조를 완성하여 선진적인 사회주의제도를 수립하였으며 공업화의 력사적과업을 실현하고 사회주의자립적민족경제를 훌륭히 건설하였습니다. 사회주의를 위한 창조와 건설의 거창한 투쟁속에서 우리 인민은 주체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하나의 사상의지로 굳게 통일단결된 불패의 인민으로 자라났으며 우리 나라는 자주, 자립, 자위의 힘있는 사회주의나라로 전변되였습니다.

 

지난 기간 우리 공화국이 혁명의 운명을 좌우하는 력사의 소용돌이속에서 사회주의, 공산주의의 곧바른 길을 따라 승리적으로 전진하여올수 있은것은 언제나 주체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고 계속혁명의 원칙을 철저히 구현하였으며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왔기때문입니다.

 

우리가 지난 기간 혁명과 건설에서 끊임없는 전진과 혁신을 이룩하여온것은 우리 당의 계속혁명사상을 철저히 구현한 결과입니다.

 

공화국정부는 혁명과 건설에서 인민대중의 창조적역할을 높이기 위하여 일관하게 우리 당의 혁명적군중로선을 확고히 견지하여왔습니다. 우리는 국가활동에서 청산리정신, 청산리방법을 관철하여 관료주의와 주관주의를 극복하고 사회주의적민주주의를 전면적으로 발양시킴으로써 사회주의건설에서 근로자들의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남김없이 동원하였습니다.

 

세기적으로 뒤떨어지고 제국주의자들에게 짓밟혀 빛을 잃었던 우리 나라가 륭성번영하는 위력한 사회주의나라로 전변된 오늘 우리는 지난 기간 일관하게 견지하여온 혁명적립장과 자주적로선에 대하여, 당과 인민이 일심단결하여 력사의 새 길을 창조적으로 개척하여온 보람찬 투쟁과 쌓아올린 위대한 업적에 대하여 응당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수 있으며 떳떳이 자랑할수 있습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