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근현대사 게시판

력사의 기적들이 창조되던 나날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2-06 20:25 조회215회 댓글0건

본문

 

주체108(2019)년 2월 6일 《우리 민족끼리》

 

력사의 기적들이 창조되던 나날에

 

우리가 만든 첫 전기기관차

 5166e5deb36deb73e5790b76a521d4df_1549502 

주체50(1961)년 8월 어느날이였다.

위대한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몸소 현지에 나오시여 우리 로동자, 기술자들이 만든 첫 전기기관차를 보아주시였다.

위대한수령님께서는 전기기관차를 직접 설계하고 만든 기술자들의 손을 하나하나 따뜻이 잡아주시며 아주 훌륭한 일을 했다고, 장하다고 거듭 치하하시였다.

위대한수령님께서는 전기기관차를 우리 힘으로 만들어내니 얼마나 좋은가고 하시며 그래서 우리는 일찍부터 자력갱생의 구호를 높이 들고 싸워왔는데 동무들을 공부시킨 보람이 있다고 교시하시였다.

이때 동행한 한 일군이 조선에서는 전기기관차를 만들수 없다고 한 외국사람의 말을 상기하면서 우리가 만든 전기기관차를 보니 힘이 솟는다고 말씀드리였다.

위대한수령님께서는 그 일군의 말을 긍정하시면서 다른 나라 사람은 그렇게 말했지만 우리의 로동계급과 기술자들은 이렇게 전기기관차를 만들어냈다고 거듭 만족해하시면서 자력갱생하는것이 제일 좋다고 교시하시였다.

그러시고는 우리의 전기기관차에 《붉은기》라는 자랑스러운 이름을 달아주시였다.

 

날바다를 가로지른 갑문

 

서해갑문건설은 세계갑문건설력사상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거창한 대자연개조전투였다.

하지만 인민군군인들을 비롯한 건설자들의 영웅적투쟁에 의해 바다우에 억척의 만년언제가 솟아올라 수수천년 흐르던 대동강이 자기의 흐름을 멈추고 대인공호수로 전변되는 력사의 기적이 창조되였다.

우리의 영웅적인민군군인들과 건설자들이 온갖 애로와 난관을 이겨내고 5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20리 날바다를 가로막아 서해갑문을 건설한것이 너무도 기쁘시여 위대한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서해갑문은 주체사상의 위대한 승리이며 당과 수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우리 인민의 불패의 힘과 자립적민족경제의 위력에 대한 일대 시위로 된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정녕 서해갑문은 우리 인민의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이 낳은 위대한 창조물이다.

 

언제에 새겨진 글발

 

지금으로부터 3년전 경애하는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원산군민발전소를 찾으시였다.

강원도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함으로써 발전소건설을 도자체의 힘으로 완공하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경애하는원수님께서는 강원도의 일군들, 당원들, 근로자들이 자기들에게 온갖 덕을 안겨주시려고 눈물겨운 헌신과 로고를 바쳐오신 위대한장군님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으로 가슴을 불태우며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방대한 발전소건설을 도자체의 힘으로 완공하는 자랑스러운 기적을 창조할수 있었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원수님께서는 언제에 새겨진 자력갱생이라는 대형글발을 가리키시며 정말 힘이 난다고, 이 발전소는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며 자력자강을 원동력으로 틀어쥐고나갈 때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을 다시금 실증해준 발전소, 우리 당의 굴함없는 공격정신이 슴배여있는 발전소라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그러시고는 강원땅에 능력이 대단히 큰 발전소를 또 하나 건설한 강원도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라고 불러주시며 온 나라가 따라배울데 대한 최상최대의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끝)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