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근현대사 게시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해설 《통일이 애국이고 분렬이 매국이듯이 민족대단결을 지향하는 사람은 애국자이고 민족대단결을 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2-20 14:34 조회214회 댓글0건

본문

 

주체108(2019)년 2월 20일 《우리 민족끼리》

 

위대한 령도자김정일동지의 명언해설


통일이 애국이고 분렬이 매국이듯이 민족대단결을 지향하는

사람은 애국자이고 민족대단결을 저애하는 사람은 매국노입니다.》

 0bd21b692625de22b6a01c6ca6434e9f_1550691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에는 민족대단결에 대한 관점과 립장이 애국과 매국을 가르는 시금석으로 된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조국통일은 민족의 대단결을 떠나 결코 생각할수 없다.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을 물리치고 조국통일을 이룩할수 있는 힘의 원천은 다름아닌 민족의 대단결이다. 하나의 지향과 목적으로 굳게 단결된 민족의 힘은 그 누구도 당해낼수 없다. 조국통일은 북과 남으로 갈라진 우리 민족이 다시 하나로 결합되는 과정이다. 따라서 민족의 단합은 조국통일에로 이어진다.

민족대단결이야말로 조국통일의 근본전제이며 담보이다. 해내외의 온 겨레는 민족대단결을 위한 길에 자기의 힘과 정열을 다 바쳐야 한다.

우리 겨레는 자기 조국과 민족을 열렬히 사랑하는 애국심이 강한 자랑스러운 민족이다. 분렬된 우리 나라에서 애국을 하려면 민족대단결의 길에 나서야 한다. 민족대단결을 지향하는 사람이 참다운 애국자이다.

조국을 사랑하고 민족의 운명을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사상과 제도, 정견과 신앙의 차이에 구애됨이 없이 계급, 계층의 리해관계를 뛰여넘어 굳게 단결해야 한다.

민족의 대단결을 위하여 사상과 제도, 계급과 계층에 관계없이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단합시키는것은 우리 공화국의 확고한 립장이며 일관한 정책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나라가 분렬된 첫날부터 민족의 대단결을 조국통일의 천하지대본으로 내세우시고 해내외의 각계각층 동포들을 애국애족의 기치밑에 하나로 묶어세우시기 위하여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겨레의 가슴속에 민족대단결과 조국통일의 의지를 더욱 북돋아주시고 조국통일위업이 순간의 멈춤도 없이 줄기차게 전진할수 있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시였다.

민족의 운명을 걱정하며 조국통일의 길에 나서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따뜻이 대해주시고 그들을 민족단합과 자주통일의 길로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손길에 의해 격동적인 6. 15통일시대가 펼쳐지게 되였으며 온 겨레는 자주통일대행진을 힘차게 다그쳐나갈수 있었다. 그리고 수많은 해내외의 동포들이 조국과 민족을 위한 애국의 길에 생의 자욱을 남길수 있었다.

북과 남, 해외의 각계각층 동포들이 사상과 주의주장의 차이를 뛰여넘어 조국통일과 민족번영을 위한 애국위업에 과감히 나서고 조국통일운동이 반통일세력의 악랄한 도전과 방해책동속에서도 자주와 단합의 궤도를 따라 줄기차게 전진해올수 있은것은 민족대단결위업실현에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평생의 로고가 있었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민족대단결위업실현에 쌓아올리신 업적은 우리 겨레에게 남기신 한없이 고귀한 유산이며 자주통일과 민족번영의 튼튼한 밑천이다.

통일애국의 기치아래 민족의 대단결을 실현하기 위해 온갖 로고와 심혈을 기울이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위업은 오늘 사상도 령도도 풍모도 수령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해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민족대단결사상과 업적, 풍부한 경험과 전통을 고수하고 드팀없이 이어나가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한 결심이며 의지이다.

오늘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위업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에 의하여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서고있다. 지난해 3차례의 북남수뇌상봉과 회담이 성과적으로 진행되고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이 채택되는 민족사적사변들이 련이어 일어났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조국통일유훈을 높이 받들어나가시는 또 한분의 절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애국애족의 령도따라 민족대단결의 기치높이 조국통일을 위해 힘차게 투쟁해야 한다.

민족대단결을 저애하면서 분렬을 추구하는 사람은 매국노이다. 겨레가 당하는 민족분렬의 고통은 아랑곳없이 외세와 야합하여 동족대결에 광분하면서 민족대단결위업을 가로막는 매국역적들은 온 민족의 저주와 규탄을 면할수 없다. 우리 민족은 조국통일의 시대적흐름에 역행하면서 매국을 일삼는 역적패당들을 추호도 용납하지 않을것이다.

온 겨레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의 참뜻을 심장에 새기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애국애족의 뜻을 높이 받들어 민족대단결의 위력으로 이 땅우에 존엄높고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고야말것이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