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근현대사 게시판

라진해방전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8-20 14:25 조회35회 댓글0건

본문

 

주체108(2019)년 8월 17일

라진해방전투

 

라진해방전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34(1945)년 8월 9일에 내리신 조국해방을 위한 최후공격명령에 따라 조선인민혁명군의 한 부대가 8월 12일 라진에서 벌린 전투이다.

당시 라진은 군사전략상 매우 중요한 곳이였다.

일본제국주의자들은 라진에 요새사령부를 두고 그 주변에 수많은 관하부대들을 배치했다.

1945년에 라진에는 관동군직속부대, 17방면군직속부대, 관동군보급감부, 대륙철도사령부관하부대, 1선박수송사령부 북조선지부, 선박포병대, 선박통신대, 39륙상근무대, 선박창, 수상항공대와 특별경비대 등 수많은 병력과 수십척의 군용선박이 집중되여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해방작전방침을 높이 받들고 선봉, 우암일대를 해방한 조선인민혁명군의 한 해안상륙부대는 8월 12일에 아군 지상부대와의 긴밀한 협동으로 라진상륙작전을 벌렸다.

부대는 이미 정찰한 자료에 근거해서 적의 포화력을 뚫고 과감한 행동으로 라진에 상륙했다.

이와 때를 같이하여 적배후에서 활동하던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는 인민무장대와 함께 일제의 퇴로를 차단하고 적의 군사적대상물과 유생력량에 맹렬한 타격을 주었다.

아군 전선부대들의 드세찬 공격과 배후에서의 강력한 타격을 받고 많은 군사적력량을 잃은 적들은 방어작전을 중지하고 황급히 청진방향으로 패주했다.

아군부대들은 발악하는 적들을 소멸하고 라진을 완전히 해방했다.

라진을 해방한 부대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작전계획에 따라 계속 남으로 진격하면서 빛나는 전과들을 거두었다.

라진해방전투의 승리는 일제침략자들을 최후멸망의 구렁텅이에 몰아넣고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메아리통신]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