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와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96회 작성일 19-05-24 22:12

본문

위대한 장군님의 명언해설

 

 

 

《사대와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의 이 명언에는 큰 나라를 맹목적으로 섬기고 남의 힘만 믿다가는 나라를 망치고 혁명과 건설을 말아먹게 된다는 심오한 뜻이 담겨져있다.

 

사대와 외세의존은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과 존엄을 좀먹고 해치는 가장 유해로운 반민족적행위이다. 사대와 외세의존에 매달리면 자연히 비굴한 노예굴종사상, 자기 민족을 업신여기는 민족허무주의에 빠지게 된다. 남을 섬기고 그에 추종하면 나중에는 민족의 존엄과 리익을 깡그리 짓밟히울수밖에 없다. 사대와 외세의존은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도탄에 빠뜨리는 매국의 길, 반역의 길, 망국의 길이다.

 

외세를 우상화한 나머지 남의 나라 군대에게 궁궐의 파수까지 맡겼던 조선봉건왕조의 망국사, 하여 왕비가 궁궐에 란입한 왜적의 칼에 란도질당하고 민족의 존엄을 처참히 유린당한 민족사의 그 치욕과 비극을 우리 민족이 어찌 잊을수 있겠는가.

 

사대와 외세의존은 망국의 길이며 오로지 자기 민족의 힘을 믿고 민족의 단합된 힘에 의거할 때만이 자주적발전의 길을 빛나게 개척해나갈수 있다는것은 우리 인민이 실지 체험을 통해 얻은 교훈이며 진리이다.

 

이 민족사적진리를 잘 새기는것은 자주통일위업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나가야 할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그 어느때보다 절실한 문제로 나선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민족분렬의 년대와 년대들을 남조선에서 외세를 몰아내고 민족의 자주권을 확립하며 민족반역세력의 추악한 사대매국행위를 폭로단죄하고 그것을 짓부셔버리기 위한 거세찬 투쟁으로 수놓아왔다.

 

사대와 외세의존의 치욕스러운 민족사를 더이상 되풀이하지 않으며 우리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기어이 자주통일을 이룩하려는것은 겨레의 드팀없는 의지이다.

 

자기를 믿으면 승리자가 되고 남을 쳐다보면 패배자가 된다.

 

온 겨레는 민족의 존엄과 리익을 해치는 사대와 외세의존을 철저히 반대배격하고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밑에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가야 할것이다.


591a1772c4a52b47ffe5c6da678b0b8f_1558750318_3631.jpg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