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동당창건 75돐경축 열병식 성대히 거행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참석하시였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05회 작성일 20-10-11 13:50

본문

주체109(2020)년 10월 10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창건 75돐경축 열병식 성대히 거행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참석하시였다

 

01.jpg

 

위대한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친 일심단결의 위력과 무진막강한 군력으로 력사의 준엄한 난국을 정면돌파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활로를 열어나가는 존엄높은 강국의 인민이 백전백승의 향도자인 조선로동당의 탄생일을 최상의 대정치축전으로 경축하고있다.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창건 75돐경축 열병식이 10월 10일 0시 김일성광장에서 성대히 거행되였다.

열병식이 진행될 김일성광장은 자위의 기치높이 불패의 군력을 백배천배로 다져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 후손만대의 번영과 행복을 굳건히 담보해준 위대한 당에 대한 다함없는 신뢰와 흠모의 정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었다.

열병식주악을 맡은 국무위원회연주단과 조선인민군군악단이 광장에 입장하여 연주석에 올랐다.

세상이 무시할수 없고 적은 반드시 두려워해야 할 강력한 군사전략적지위를 차지한 우리 공화국의 힘, 공화국무력의 정규화적면모를 과시하며 열병종대들이 불야경을 이룬 광장으로 보무당당히 입장하였다.

전체 열병대원들은 강대한 우리 조국의 유일무이한 대표자이시고 불가항력의 상징이신 공화국무력의 총사령관 김정은동지의 사열을 받을 영광의 시각을 기다리고있었다.

광장과 잇닿은 대통로들에는 무적의 기계화종대들이 눈부신 불빛에 무쇠철갑을 번뜩이며 정렬해있었다.

열병비행종대들도 김일성광장상공을 날을 영광의 시각을 기다리며 출격명령을 대기하고있었다.

종합군악대가 광장에 입장하여 당마크와 《10. 10.》, 《1945》, 《2020》, 《백승》이라는 수자와 글자를 형상하고 우리 군대의 전투적사기와 기상을 대변하는 씩씩한 군악을 울리며 군악례식을 진행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우리 공화국무력의 총사령관이신 김정은동지를 영접하기 위하여 조선인민군 명예위병대가 정렬해있었다.

당과 정부, 군부의 간부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나오실 시간을 기다리고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광장에 도착하시자 조선인민군 명예위병대의 엄숙한 영접의식이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선인민군 명예위병대 대장의 영접보고를 받으시고 명예위병대를 사열하시였다.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우리 무력의 걸출한 사령관동지를 조선인민군 륙해공군 장군들이 맞이하였다.

천재적인 예지와 비범특출한 령도로 우리 당을 세기적변혁과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며 위대한 우리 국가와 인민의 존엄과 위상을 세계만방에 떨쳐가시는 김정은동지께 장군들은 다함없는 흠모심을 안고 최대의 경의를 드리였다.

환영곡이 울리는 가운데 우리 당과 국가의 위대한 대표자이시고 우리 혁명의 탁월한 령도자이신 김정은동지께서 열병식광장 주석단에 나오시였다.

순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우러러 터치는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성과 《김정은》, 《결사옹위》의 함성이 하늘땅을 진감하고 경축의 축포가 10월의 밤하늘가에 황홀한 불꽃바다를 펼치며 터져올랐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열광의 환호를 올리는 열병식참가자들과 관중들에게 손저어 따뜻한 인사를 보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와 당과 정부, 군부의 간부들에게 소년단원들이 향기그윽한 꽃다발을 드리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리병철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인 김덕훈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봉주동지가 주석단에 자리잡았다.

김재룡동지, 리일환동지, 최휘동지, 박태덕동지, 김영철동지, 최부일동지, 태형철동지, 오수용동지, 김형준동지, 허철만동지, 조용원동지, 김여정동지, 박명순동지, 정경택동지, 김일철동지, 임철웅동지, 리룡남동지, 김영환동지, 박정남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지도기관 성원들이 주석단에 나왔다.

박정천동지, 김수길동지, 김정관동지를 비롯한 군부의 지휘성원들이 주석단에 나왔다.

김영남동지, 최영림동지, 양형섭동지, 김기남동지, 최태복동지를 비롯하여 당과 정부, 군부에서 오랜 기간 사업한 로간부들이 초대석에 자리잡았다.

초대석에는 조선로동당창건 75돐 경축대표들이 자리잡고있었다.

노래 《빛나는 조국》이 주악되는 가운데 조선로동당창건 75돐을 경축하여 21발의 례포가 발사되였다.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령도자이신 김정은동지께서 격정에 넘치신 연설을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류례없이 혹독한 격난을 뚫고 헤치며 일심전력하여 마련한 값진 성과와 승리를 안고 위대한 10월명절을 크나큰 영광과 긍지로 빛내인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에게 충심으로 되는 감사와 열렬한 축하를 보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강력한 군사력으로 위대한 우리 국가와 위대한 우리 인민의 영원한 안녕과 미래를 수호하며 더 큰 용기와 신심, 비상한 열정과 각오를 가지고 새로운 발전과 번영에로의 진군을 시작할 결심을 피력하시면서 사회주의의 휘황한 미래를 향하여,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하여 힘차게 전진해나가자고 절절히 호소하시였다.

인민에 대한 강렬한 사랑과 진정어린 믿음이 구절구절마다에 뜨겁게 넘쳐흐르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연설을 무한한 격동속에 받아안은 전체 참가자들은 감격의 눈물을 흘리면서 위대한 어버이를 우러러 열광의 환호를 터쳐올리였다.

이어 숭엄한 국기게양식이 진행되였다.

노래 《우리의 국기》의 매혹적인 선률이 관중의 심혼을 틀어잡으며 울려퍼지는 열병광장으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기호위대가 공화국기를 옹위하여 엄숙한 발걸음으로 입장하였다.

소고대가 진출하여 국기게양대옆에 정렬하였다.

애국가가 울리는 속에 위대한 조선로동당이 시대와 력사우에 높이 받들어올린 주체강국의 존엄과 기상을 안고 성스러운 국기가 서서히 게양되였다.

국기게양대를 중심으로 경축의 축포가 터져오르고 오색찬연한 수많은 불풍선이 날아올라 황홀경을 펼치였다.

환희로운 10월의 밤하늘에 거세차게 나붓기는 강국의 기발을 우러러 전체 참가자들은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였다.

영광의 시각 위대한 강대국의 공민들과 조국수호의 전초선을 지켜선 전체 인민군장병들도 끓어오르는 애국의 열정에 넘쳐 평양하늘을 경건히 우러렀다.

당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인 조선인민군 원수 리병철동지에게 총참모장 조선인민군 원수 박정천동지가 열병부대들이 조선로동당창건 75돐경축 열병식준비검열을 받기 위하여 정렬하였다는것을 보고하였다.

리병철동지가 열병부대들을 점검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동지께 리병철동지가 당창건 75돐경축 열병식이 준비되였음을 정중히 보고드리였다.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최정예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된 공화국무력의 열병종대들이 총참모장 박정천원수의 구령에 따라 행진을 시작하였다.

우리 혁명무력이 항일전의 말발굽소리높이 백두광야를 주름잡던 조선인민혁명군의 자랑찬 전통을 계승하였음을 보여주는 명예기병종대가 곽재영소장의 인솔하에 호기차게 달려나갔다.

당중앙을 결사옹위하는 제일친위병, 제일결사대의 긍지와 영예드높이 한순철상장, 김철규상장, 김용호중장, 곽창식상장이 이끄는 열병대오가 용기백배, 기세충천하게 광장에 들어섰다.

혁명의 사령부를 결사보위한 항일혁명선렬들의 고귀한 넋을 이어 영원히 당중앙결사옹위의 성새, 방패로 위용떨쳐갈 친위대오의 전투적기상이 광장에 파도쳤다.

제1군단종대와 제2군단종대가 박수일상장, 최두용상장의 인솔하에 위풍당당히 나아갔다.

이어 제4, 제5군단종대도 박광주상장, 리태섭상장을 위수로 하여 전진해갔다.

백전백승의 김일성-김정일전략전술과 대담무쌍한 공격방식, 완벽한 실전능력을 소유한 바다의 결사대, 하늘의 방패가 될 열의에 넘쳐 김명식 해군대장, 김광혁 공군대장을 선두로 나아가는 해군, 공군종대에 이어 김정길상장이 이끄는 전략군종대가 공화국무력의 자랑인 화성포병의 끝없는 긍지를 안고 힘찬 보폭을 내짚었다.

지상과 해상, 공중 임의의 작전공간에서도 맡겨진 전투임무를 훌륭히 수행할수 있는 특수작전무력으로 장성강화된 저격병, 경보병종대들과 조국수호의 전초선, 혁명보위의 최전방을 믿음직하게 지켜선 군단종대들의 힘찬 발구름소리가 끊임없이 울려퍼졌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의 명령이라면 천길물속과 불속에라도 주저없이 뛰여들며 주체혁명의 전진동력, 억척의 지지점으로서의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갈 불타는 열의에 넘쳐 용진해나아가는 열병종대들에 전투적인사를 보내시였다.

전군김일성-김정일주의화강령과 4대강군화로선을 제시하시고 탁월한 령군술로 인민군대를 사상과 신념의 최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최대의 경례를 드리며 열병대원들은 목청껏 《만세!》의 함성을 터쳐올렸다.

위대한 백두령장들의 불멸의 령군업적을 빛내여나가는 무쇠철갑부대로 자랑높은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사단종대를 비롯하여 무적의 전투대오로 자라난 땅크장갑사단, 기계화보병사단종대들과 전문병종대들, 사회안전무장기동부대종대가 혁명군가에 맞추어 영용한 기개떨치며 나아갔다.

오직 당이 가리키는 한길로만 걸어온 부대의 자랑찬 전투적행로가 새겨진 성스러운 군기들을 대오앞에 휘날리며 행진해가는 열병대원들의 가슴가슴은 조국보위, 인민보위, 혁명보위의 영예로운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갈 불타는 열의로 세차게 끓어번졌다.

성스러운 우리 당마크를 군기에 정히 새기고 당의 령도밑에 년대와 세기를 이어 승리만을 떨쳐온 혁명군대의 기상이 나래치는 광장으로 나라의 최고급군사지휘관양성의 중심기지로 명성높은 김정일군정대학종대와 력사가 있고 권위있는 세계적인 대학인 김일성군사종합대학종대, 인민군대 정치일군양성의 원종장인 김일성정치대학종대, 수많은 국방과학기술인재들을 배출한 김정은국방종합대학종대에 이어 조선인민군, 사회안전군 각급 군사학교종대가 보무당당히 지나갔다.

각급 군사학교 열병종대마다에는 현대전의 요구에 맞게 야전형의 유능한 지휘관, 군사인재들을 억세게 키워내며 인민군대의 정치사상적, 군사기술적위력을 백방으로 다지는데서 뿌리가 되고 기관차적역할을 수행해온 빛나는 력사와 전통을 줄기차게 이어나갈 철석의 의지가 용솟음쳤다.

주체혁명위업의 혈맥을 줄기차게 이어나가는 만경대의 아들딸, 로동당의 아들딸들인 혁명학원종대들과 당의 자위적군사로선을 관철하는 길에서 혁명무력의 일익을 담당한 무적의 전투대오로 자라난 로농적위군종대, 붉은청년근위대종대가 한없는 긍지와 환희에 넘쳐 주석단앞을 행진해갔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백전필승의 영용한 기개를 떨치며 지축을 울리는 열병대오들에 뜨거운 인사를 보내시였다.

우리 혁명무력의 강대성의 원천은 조선로동당의 혁명사상과 령도에 있다는 철리를 새겨안고 당중앙을 결사보위하는 천겹만겹의 천연요새, 무쇠방탄벽이 될 억척불변의 맹세드높이 강국의 병사들이 터치는 신념의 뢰성이 온 광장에 메아리쳤다.

수도의 밤하늘에서는 위대한 당의 슬하에서 자라나 당과 생사운명을 함께 하며 75년의 자랑찬 력사에 충성의 항로, 백승의 항로만을 수놓아온 주체적항공무력의 불패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며 열병비행이 진행되였다.

당중앙결사옹위항로의 주도기, 제1번기가 되여 날으는 호위비행종대의 뒤를 이어 우리의 붉은 매들이 당마크와 《75》라는 수자대형을 이루고 밤하늘에 황홀한 축포탄을 쏘아올리며 경축광장의 상공을 지나갔다.

부채살대형을 이룬 전투기들이 광장상공을 기세차게 썰며 눈부신 축포탄으로 황홀한 비행운을 새겨 열병비행의 마감을 이채롭게 장식하였다.

대관현악의 장쾌한 선률이 광장을 진감하는 속에 최정예혁명군대의 강위력을 시위하며 장갑차종대를 선두로 한 기계화종대들의 열병진군이 시작되였다.

높은 기동력과 섬멸적인 타격력을 자랑하며 그 어떤 작전전투임무도 능숙히 수행할수 있게 준비된 무쇠철갑대오가 공화국기를 휘날리며 광장에 들어섰다.

인민군대전투력의 상징이고 무쇠주먹인 주력땅크종대가 김주삼중장의 인솔하에 굉음을 울리며 전진해나갔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