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사 설 /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기적과 위훈창조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일으키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13회 작성일 21-02-26 18:46

본문

주체110(2021)년 2월 26일 《로동신문》

 

사 설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기적과 위훈창조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일으키자

 

지금 우리 인민은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가 제시한 전투적과업관철을 위한 진군의 보폭을 힘차게 내짚었다.

오늘의 총진군은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정신력에 의하여 추동되는 사상의 총진군이다.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온 나라에 필승의 신심과 불굴의 신념, 자력갱생, 견인불발의 투쟁정신이 꽉 차넘치게 하여 혁명의 전진을 가속화해나가려는 우리 당의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대중을 당의 로선과 방침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정치사상대공세를 힘있게 벌려나가야 합니다.》

오늘 우리 혁명은 새로운 발전기, 도약기에 들어섰다. 변천된 시대, 무거운 혁명과업은 혁명과 건설의 주인이며 당정책관철의 주체인 인민대중의 사상정신력을 비상히 높여나갈것을 절박하게 요구하고있다.

사상이 모든것을 결정한다. 지금 우리앞에는 무시할수 없는 장애와 도전들이 버티여서있다. 전진도상에 가로놓인 시련과 난관을 박차고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을 빛나게 수행하자면 더욱더 과감한 공격전을 벌려야 하며 그러자면 사상사업을 확고히 선행시키고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들이대야 한다.

우리 당의 가장 큰 예비, 우리 발전의 동력은 인민들의 심장속에 있다. 우리 당은 언제나 인민을 굳게 믿고 인민대중의 사상정신적힘을 발동하여 승리만을 떨쳐왔다.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을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사상전을 공세적으로 벌려 전체 인민이 한사람같이 분기해나설 때 우리에게는 뚫지 못할 난관, 점령 못할 요새가 있을수 없다. 혁명적인 사상공세야말로 무에서 유를 낳고 그 어떤 불가능도 가능으로 전환시키는 기적창조의 위력한 무기라는것이 장구한 조선혁명의 력사적총화이다.

사상전선이 들끓어야 온 나라가 들고일어나고 혁명의 전진속도가 가속화된다. 닭알에도 사상을 재우면 바위를 깰수 있고 보총에도 사상을 만장약하면 그 어떤 현대적인 무장장비보다 더 큰 위력을 낼수 있다는 우리 당의 지론은 과학이다.

대중의 심장에 충성과 애국의 불을 지펴 당대회결정관철에 총궐기, 총발동시키자, 이것이 오늘날 혁명적인 사상공세의 목표이다.

우리 당의 결심과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는 언제나 일치하다. 당에서 부강번영의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면 산악같이 떨쳐일어나 당의 구상과 결심을 무조건 관철하는것은 우리 인민특유의 혁명적기질이다.

당대회의 사상과 정신을 철저히 구현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려는 우리 인민의 각오는 대단히 높다. 인민의 마음속에 간직된 당에 대한 순결한 충실성과 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 결사의 의지는 우리 당사상사업에 의하여 더욱더 승화되고 천백배로 분출된다. 지난해 우리 인민과 군대가 사상초유의 재난과 재해속에서도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쟁취한 값비싼 승리와 성과들은 부닥친 난국을 정면돌파해나가도록 천만의 심장에 투쟁의 불을 지피고 거세찬 투쟁에로 총궐기시킨 우리 당의 사상중시령도의 고귀한 결실이다.

당의 혁명사상으로 무장한 인민이 발휘하는 힘은 무한대이다. 전당이 군중속에 들어가 주객관적정세와 당의 의도, 시대가 부여한 중대한 임무를 자세히 알려주고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수행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 정치사업을 력동적으로 벌려야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확실한 전진이 이룩될수 있다. 당의 구상과 결심을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그 관철을 위해 산악같이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은 온 나라를 들끓게 하는 혁명적인 사상공세에 의해 끊임없이 고조될것이다.

우리의 전진을 방해하는 온갖 장애물들, 사상적병집들을 단호히 들어내자, 이것이 오늘날 혁명적인 사상공세의 주되는 임무이다.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은 온갖 낡은것과의 투쟁을 동반한다. 온 나라에 울려퍼지는 사상전의 힘찬 포성은 곧 부닥치는 장애와 도전을 쳐갈기며 전진하는 사회주의승리의 진군가이다.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에서는 조성된 대내외형세하에서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주객관적요인들과 심중한 결함들을 인정하고 당과 국가사업전반을 혁신하는데서 나서는 명확한 투쟁과업과 방도들을 제시하였다. 결함의 원인을 객관이 아니라 주관에서 찾고 주체의 역할을 높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우리 당의 혁명령도원칙은 불변이다.

맞다드는 난관을 벅찬 승리로 바꾸고 무거운 과업들을 기름진 열매로 주렁지우려는 당면한 우리 전망계획은 보다 긴장되고 강도높은 투쟁을 요구하고있다. 보통의 잡도리, 평소의 일본새로써는, 남에 대한 의존심과 수입병을 비롯하여 우리의 발전을 구속하는 낡은 사상관점과 구태의연한 사업방식을 그대로 두고서는 우리앞에 나선 방대한 목표를 성과적으로 달성할수 없다는것은 명백하다. 격변하는 시대에는 혁명의 전진을 방해하는 잡사상, 잡귀신들이 서식할 곳이 있을수 없다.

우리 당의 사상진지는 공격형으로 편성되여있다. 전격전, 집중공세, 섬멸전의 방법으로 우리의 전진을 방해하는 그릇된 사상관점과 사업방식, 일본새를 제거해버리기 위한 사상전을 맹렬히 벌릴 때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비약을 일으키기 위한 우리의 투쟁이 인민들에게 실제적인 복리를 가져다주는 위대한 혁명사업으로 되게 될것이다.

모든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사상전의 포성을 힘차게 울려나감으로써 당대회결정관철의 첫해 진군을 자랑찬 혁신과 전진으로 빛내여나가야 한다.

전당과 온 사회에 당중앙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확립하기 위한 사상공세를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야 한다.

조선로동당 총비서동지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는것은 주체혁명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며 모든 승리의 근본담보이다. 혁명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중요한 문제들뿐아니라 한장의 설계도면과 오선지에도 당중앙의 구상과 의도가 반영되고 당중앙의 령도사상이 철저히 구현될 때 우리 혁명이 줄기차게 전진하고 인민의 리상과 꿈이 빛나는 현실로 꽃펴날수 있다.

모든 당조직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성과 불멸의 업적을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깊이 심어주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강화하여 그들이 당중앙의 사상의지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게 하여야 한다.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든 총비서동지의 절대적권위와 안녕을 견결히 옹호보위하는것을 제일생명으로 여기고 삶의 순간순간을 충성의 일편단심으로 빛내여가도록 하여야 한다. 혁명전통교양, 신념교양을 비롯한 여러가지 사상교양사업을 강화하여 누구나 혁명의 1세, 2세들처럼 순결한 량심과 의리로 자기 령도자의 사상과 령도를 받들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전체 인민을 새로운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수행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사상공세를 과감히 전개하여야 한다.

새로운 5개년계획은 귀중한 경험과 교훈에 기초하고 자존과 번영의 새시대,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빛내이기 위한 현실적요구를 가장 정확히 반영한 과학적인 투쟁목표이다.

각급 당조직들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지난 시기 경제사업을 비롯한 여러 분야의 사업에서 발로된 심중한 결함들은 우리자체의 힘으로 얼마든지 바로잡고 해결할수 있는 문제들이라는것을 인식시켜 누구나 각오와 결심을 새로이 가지고 오늘의 혁명적대진군에 용약 떨쳐나서게 하여야 한다. 현시기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주되는 장애로 되고있는 패배주의, 보신주의, 단위특수화, 본위주의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강도높은 사상전을 벌려나가야 한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경제선동의 북소리를 더욱 힘차게 울려 자력갱생의 불길, 생산적앙양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게 하여야 한다.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을 비롯하여 경제부문의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5개년계획기간 자기 부문과 단위앞에 맡겨진 과업을 관철하기 위하여 결사적인 투쟁을 벌리도록 힘있게 고무추동하여야 한다. 출판보도, 문학예술부문에서는 경직과 도식에서 벗어나 오늘의 벅찬 현실과 우리 인민의 영웅적투쟁을 담은 참신하고 호소성이 강한 명작, 명편집물들을 많이 만들어내며 적대세력들의 반동적사상공세를 제압하기 위한 주동적인 작전을 전개하여야 한다.

들끓는 시대적분위기, 우리의 사회주의생활양식과 배치되는 온갖 잡사상과 이색적인 생활풍조가 우리 내부에 침습하지 못하도록 사상공세를 강도높이 벌려나가야 한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과업관철을 위한 총진군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투쟁기세는 황철의 호소로 하여 더욱 격앙되고있다. 각급 당조직들은 사상의 침투력, 사상사업의 실효성을 높일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들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시켜 대중의 앙양된 기세가 식지 않게, 혁신의 불이 꺼지지 않게 하여야 한다.

사상교양사업을 대상의 특성과 준비정도에 맞게 참신하게 해나가는것이 중요하다.

모든 당사상일군들은 정치사업을 하나 해도 비현실적이고 과장된 요란한 표현으로 분식할것이 아니라 인민들이 듣고싶어하고 알고싶어하는 문제를 당정책에 립각하여 잘 해설하여야 한다. 사람들의 눈빛 하나, 행동거지 하나를 보고도 마음속고충을 간파할줄 알고 그 누구를 만나도 쉽게 친숙해지며 한번의 걸음, 한번의 정치사업으로 사람들의 심장에 투쟁의 불을 지필줄 아는 능숙한 정치활동가가 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여야 한다. 당의 사상사업방침을 아래에 되받아넘기는 단순한 전달자가 될것이 아니라 그 관철을 위한 방도와 묘술을 자기 머리로 찾아낼줄 아는 정열적인 사색가가 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이 사상사업을 중요한 임무로 여기고 정상적으로 실속있게 해나가야 한다.

일군들은 기적이 일어나기를 앉아서 기다릴것이 아니라 사상의 무기를 메고 목적의식적으로 군중속에 들어가야 한다. 무슨 일을 하나 하여도 대중에게 의거하고 그들의 사상을 발동하는 방법으로 해나가는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한다. 도, 시, 군당 책임비서들과 모든 부문, 모든 단위의 당책임일군들은 사상사업을 직접 틀어쥐고 당일군이건, 행정일군이건 정치사업, 사상동원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도록 요구성을 높여야 한다.

모두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주체의 사상론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들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새 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자.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