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모든 법은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대변하고 옹호하는 인민을 위한 법이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국가건설사상과 업적을 끝없이 빛내여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이 땅에서는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 주체의 인민관,인민철학이 철저히 구현되고 인민들의 참다운 민주주의적권리가 법적으로 튼튼히 담보되는 자랑찬 현실이 펼쳐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나라에서는 인민대중이 국가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주인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하고있으며 인민들의 요구와 리익이 최우선,절대시되는 인민존중,인민사랑의 정치가 실시되고있다.》
지난해 3월에 진행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상무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보건법,의료법 등의 수정보충에 관한 문제들이 상정심의되였으며 해당한 정령들이 채택되였다.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고 인민들의 귀중한 건강을 적극 보호증진시키기 위한 사업을 법적으로 담보하는데서 절실한 내용들을 구체화한 인민보건법과 의료법의 조항들을 읽어볼수록 잊지 못할 이야기가 가슴뜨겁게 되새겨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주체111(2022)년 5월 어느날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협의회를 지도하시면서 방역사업전반에서 나타나고있는 일련의 편향들을 지적하시고 그를 시급히 퇴치하기 위한 실무적대책들을 취해주시였다.
이날 협의회를 마치시는 길로 깊은 밤 평양시안의 약국들을 찾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최대비상방역체계가 가동된 이후 무슨 약들이 공급되였는가도 물으시고 환자들이 찾아왔을 때 상담은 하는가,주민들이 지금 제일 많이 찾는 약은 어떤 약들이며 가격은 얼마인가를 세심히 료해하시였다.
평양시안의 약국들을 료해하시는 과정에 약국들이 전문약국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할수 있게 설계와 시설이 되여있지 않는 문제점을 포착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일군들에게 약국을 표준화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우리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전문약국으로서의 기능을 원만히 갖춘 현대적인 약국을 안겨주시려는 위대한 어버이의 대해같은 은정에 의하여 각이한 규모의 약국들이 갖추어야 할 기준이 인민들의 건강과 생활상편의,의료품판매의 정확성과 편리성,안전성을 보장하는 원칙에서 다시 정해지게 되였다.
정녕 인민의 의사와 요구를 반영하여 국가의 모든 정책이 작성되고 인민의 권익과 편의를 최우선,절대시하는것을 모든 사업의 절대적기준으로,불변의 원칙으로 삼고있는것이 바로 우리 공화국이다.
인민을 위해서라면 돌우에도 꽃을 피우고 하늘의 별도 따와야 한다는 우리 당의 억척불변의 의지,이 땅우에 인민이 세상에 부럼없이 잘사는 천하제일락원을 일떠세우려는 숭고한 지향이 우리의 법들에 얼마나 뜨겁게 비껴있는것인가.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제정된 법들과 수정보충된 법들을 우리 다시금 새겨본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육아법,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장애자권리보장법,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시,군건설세멘트보장법,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비상방역법,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농촌발전법,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림록화법…
당과 국가활동전반을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로 일관시키고 생산과 건설을 인민들의 복리증진을 첫자리에 놓고 진행해나가도록 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인민관,후대관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최대의 애국유산인 인민대중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제도를 공고발전시키고 인민의 생명과 생활을 지키고 보장해주는 수많은 법전들을 낳았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힘있게 과시하며 태여난 사랑의 법전들,
그것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지니고계시는 숭고한 인민관,인민철학이 낳은 고귀한 응결체이다.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 인민대중제일주의가 철저히 구현되고있는 우리 나라에서 인민사랑의 법들은 끊임없이 태여날것이며 우리 인민은 인민대중제일주의리념이 현실로 꽃펴나는 은혜로운 조국의 품속에서 사회주의만복을 누려갈것이다.
본사기자 박 진 혁
사랑의 법전들에 어려있는 숭고한 인민관 [민주조선] 24/09/2024
페이지 정보
본문
사랑의 법전들에 어려있는 숭고한 인민관
Date: 24/09/2024 | Source: Minju Choson (KR) | Read\original version at source
추천 0
- 이전글가장 우월한 법의 보호속에서 보람차고 긍지높은 삶을 누려가는 우리 인민 [민주조선] 26/09/2024 24.09.27
- 다음글기어이 결산해야 할 극악한 반인륜적범죄 (평양 9월 25일발 조선중앙통신) 24.09.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