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북녘소식

인류자주위업의 앞길을 밝혀주신 희세의 위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7-04 09:49 조회18회 댓글0건

본문

주체108(2019) 7 2일 《우리 민족끼리》

 

 

 

인류자주위업의 앞길을 밝혀주신 희세의 위인

 

 

 

지난 20세기는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에서 력사에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 혁명적변혁이 일어나고 진보와 반동, 사회주의와 제국주의사이의 투쟁이 가장 격렬하게 벌어진 세기였다.

 

이 격동적인 시대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력사의 방향타를 억세게 틀어잡으시고 인류자주위업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세계의 자주화위업실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는 성스러운 혁명력사의 전로정에 자주외교의 거룩한 자욱을 뚜렷이 아로새기며 인류의 자주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고귀한 업적을 가슴뜨겁게 되새겨본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에 찾아오는 발전도상나라 지도자들과 대표단들을 언제나 따뜻이 맞아주시고 주체사상에 대하여, 우리 나라의 사회주의건설경험에 대하여 이야기해주시면서 그들에게 자주독립국가건설의 귀중한 정신적량식을 안겨주시였다.

 

새 사회건설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일일이 가르쳐주시고 애로되는 문제들도 아낌없이 풀어주신 위대한 수령님은 진정 위대한스승이시고 어버이이시였다.

 

주체53(1964) 11월 인도네시아의 수카르노대통령이 우리 나라를 찾아와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뵈온적이 있었다. 그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친히 비행장에서 그를 따뜻이 맞아주시고 반제자주위업수행에서 제기되는 문제들과 관련하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에 그는 밝은 기색을 짓고 《수상각하께서 하신 말씀은 제가 우리 인민들에게 가르쳐야 할 철학입니다.》라고 거듭 감사의 인사를 올렸다. 그러면서 그는 자기 나라에서 진행하려는 발전도상나라들의 회의에 위대한 수령님께서참가하여주실것을 정중히 말씀드렸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수카르노대통령의 제의를 쾌히 승낙하시면서 발전도상나라들의 회의를 조직하려는 그의 노력을 지지해주시였다. 이렇게 되여 주체54(1965) 4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인도네시아에 대한 력사적인 방문의 길에 오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수카르노대통령의 경모의 정은 진실하고 뜨거운것으로 하여 많은 사람들의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위대한 수령님께 그는 자기 나라의 최고훈장인 인도네시아공화국훈장 제1급을 수여해드리면서 김일성수상각하당신은 인도네시아인민의 벗이며 인도네시아공화국의 벗이며 나의 벗입니다. 우리 량국인민의 영원한 친선과 조선인민에 대한 인도네시아인민의 감사의 표시로 이 훈장을 받아주십시오.》라고 말씀올렸다.

 

인도네시아에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력사적인 방문은 두 나라 관계발전의 굳건한 초석을 마련한 계기로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을 보고르식물원으로 안내한 수카르노대통령은 자기 나라의 식물학자가 새로 육종한 류달리 아름다운 꽃을 보여드리면서 그 꽃에 수령님의 존함을 모시려 한다고 정중히 말씀드렸다.

f489e36271c037f829b04e7a6e618757_1562248
인도네시아공화국 전 대통령 수카르노를 접견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자료사진입력/재카나다동폰전국련, 출처/우리민족강당)

 

그것은 만민의 다함없는 존경과 열렬한 칭송을 받고계시는 위대한 수령님께 최대의 영광과 감사를 드리고싶어하는 수카르노대통령과 인도네시아인민의 절절한 념원의 발현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도네시아를 방문하시는 나날 반둥회의 10돐 경축행사에 참가하시여 아시아, 아프리카나라지도자들과의 대외활동을 적극 벌리시여 우리 나라와 발전도상나라들과의 친선관계발전에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시였다.

 

그 나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캄보쟈의 노로돔 시하누크친왕을 친히 만나주시였다. 그는 비행기승강대에서 내리면서 태양같이 환한 미소를 지으며 다가오시는 위대한 수령님을 뵈옵고 세계적으로 명망높으신 김일성원수의 마중을 받는 뜻밖의 영광을 지닐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하면서 너무도 황송하여 몸둘바를 몰라하며 거듭 깊은 감사의 인사를 삼가 드리였다.

f489e36271c037f829b04e7a6e618757_1562248
민주주의캄보쟈주석 노로돔 시하누크친왕을 접견하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주체76(1987) 6] (자료사진입력/재카나다동포전국련, 출처/우리민족강당)

 

세상에 널리 알려진 위대한 수령님과 노로돔 시하누크친왕과의 친분관계는 이렇게 시작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후 윁남의 범문동수상, 인도네시아공산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라오스애국전선 중앙위원회 위원장, 가나외무상 등 아시아, 아프리카의 국가 및 정부수반들, 여러 나라 대표들을 만나시여 그 나라들과의 친선관계를 시대의 요구에 맞게 수립하며 제국주의를 반대하고 자주위업을 힘차게 전진시켜나가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밝혀주시면서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려나가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눈부신 대외활동은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온 누리에 떨치고 자주성을 지향하는 진보적인류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한 자주외교의 빛나는 모범이였다.

 

정녕 그렇다. 제국주의자들의 발악적인 책동속에서도 인류자주위업이 자기의 궤도를 따라 확신성있게 전진하고있는것은 인류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탁월한 령도가 있어 20세기에 인류자주위업은 련이어 겹쳐드는 력사의 온갖 도전을 이겨내고 자기 발전의 길을 따라 성공적으로 전진할수 있었다.

 

인류자주위업을 위하여 쌓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굳건히 고수되고있으며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빛을 뿌릴것이다.

 

본사기자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