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승화발전되는 조로친선관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162회 작성일 19-07-19 13:00

본문


 

page_article_mark.PNG

page_article_markEN.PNG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승화발전되는 조로친선관계

 d0d98b953f98e2729198e9d0e0c79d90_1563555624_0424.jpg 

조로공동선언이 조인된지 19돐이 되였다.

주체89(2000)년 7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초청에 의하여 울라지미르 울라지미로비치 뿌찐 로씨야련방 대통령이 로씨야의 국가령도자로서 처음으로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다.방문기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뿌찐대통령사이에 뜻깊은 상봉과 회담이 진행되였다.두 나라 령도자들의 평양상봉에 의해 력사적인 조로공동선언이 탄생하였다.

조로공동선언의 채택은 오랜 전통을 가지고있는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를 새로운 단계에 올려세운 획기적사변으로 되였다.

일제를 반대하는 공동의 투쟁속에서 두 나라 인민은 전우의 정으로 굳게 결합되였다.붉은군대 군인들은 조선의 해방을 위한 투쟁에서 더운 피를 아낌없이 바치며 숭고한 국제주의적위훈을 새기였다.

쏘련은 일제의 식민지통치기반에서 나라가 해방된 후 선참으로 우리 공화국을 인정하였을뿐아니라 우리 나라와 제일먼저 외교관계를 수립하였다.이것은 해방후 복잡한 정세속에서 새 조국건설의 초행길을 걷고있는 우리 인민의 정당한 위업에 대한 지지고무로 되였다.

두 나라 인민들은 력사의 풍파속에서도 자주성과 호상존중, 내정불간섭과 평등의 원칙에 따라 긴밀히 협조하면서 친선의 아름다운 화폭을 수놓아왔다.

조로공동선언에는 두 나라사이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를 공고히 하고 호상리익에 맞게 확대발전시켜나가려는 두 나라 정부와 인민의 의지가 뚜렷이 반영되여있다.

조로공동선언은 전통적인 조로친선관계와 호상신뢰를 강화하고 다방면적인 협조와 긴밀한 호상협력을 가일층 발전시키며 새로운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를 수립하고 국제적안정과 안전, 세계평화를 이룩하는데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데 대한 두 나라의 립장과 의지를 확인하였다.

실로 조로공동선언은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발전을 추동하며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고 건전한 국제관계발전에 이바지해나가려는 두 나라 정부와 인민의 결심과 의지를 내외에 확언한 력사적인 문건이다.

조로공동선언이 채택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기간 조로친선관계는 끊임없이 강화발전되여왔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90(2001)년과 주체91(2002)년, 주체100(2011)년에 로씨야를 방문하시여 조로친선의 뉴대를 굳건히 하는데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여러차례에 걸친 로씨야방문과정에 두 나라 령도자들께서는 조로공동선언의 력사적의의를 확인하시였으며 그에 기초하여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 그리고 정치, 경제, 과학기술, 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쌍무협조를 가일층 발전시키기 위한 구체적방향과 조치들에 대해 합의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선대령도자들께서 마련해주신 조로친선관계를 변함없이 고수해나가며 새로운 높이에서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지속적으로, 건설적으로 승화발전시키는데 커다란 관심을 돌리고계신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올해 4월 로씨야련방 울라지보스또크시에서 뿌찐대통령과 력사적인 첫 상봉을 하시여 훌륭한 친분관계를 맺으시고 전략적이며 전통적인 조로친선의 뉴대를 일층 강화하시였다.두 나라 최고령도자들께서는 호상리해와 신뢰, 친선과 협조를 더욱 증진시키고 새 세기를 지향한 조로친선관계의 발전을 추동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과 조치들에 대하여 합의하시였으며 당면한 협조문제들을 진지하게 토의하시고 만족한 견해일치를 보시였다.또한 국가건설과정에 이룩한 성과와 경험들을 교환하시였으며 조선반도정세와 국제관계분야에서 나서는 여러 문제에 대하여 서로의 견해를 공유하고 공동으로 정세를 관리해나가기 위한 솔직하고 기탄없는 의견을 나누시였다.

두 나라 최고령도자들의 상봉은 변천하는 국제정세와 시대의 요구에 맞게 조로친선의 새로운 력사를 펼친 의미있고 중대한 계기로 되였다.

흘러온 력사는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가 서로의 지향과 념원, 리익에 전적으로 부합된다는것을 증명해주었다.

친선의 력사와 전통은 공동의 결실들을 귀중히 여기고 더욱 빛내여나갈 때만이 고수되고 계승될수 있다.

전략적이며 전통적인 조로친선관계를 새시대의 요구와 두 나라 인민들의 리익에 부합되게 승화발전시켜나가려는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일관한 립장이다.

림원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