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선시인민병원 개건, 보건산소공급소 새로 건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92회 작성일 20-07-12 07:03

본문

주체109(2020)년 7월 12일 《로동신문》

 

라선시인민병원 개건, 보건산소공급소 새로 건설

 

라선시에서 시인민병원을 개건하고 보건산소공급소를 새로 건설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보건부문에서 인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치료예방사업에 힘을 넣어 인민들에게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이 더 잘 미치도록 하여야 합니다.》

우리 당의 인민사랑의 뜻을 높이 받들고 라선시당위원회에서는 시인민병원개건과 보건산소공급소건설에로 일군들과 근로자들을 불러일으키는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었다.

시건설기계화려단의 일군들은 작업량이 방대하고 공사가 동시에 진행되는데 맞게 시공조직과 지휘를 면밀하게 해나갔다.

시인민병원개건을 맡은 건설자들은 앞선 공법을 적극 받아들이면서 공사를 다그쳤다. 이들은 내외부벽체미장과 창문달기를 비롯한 마감작업을 높은 수준에서 진행하였다.

시일군들은 병원운영에 필요한 설비와 비품들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을 예견성있게 밀고나갔다.

목제품생산을 맡은 단위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가며 침대와 창문 등을 자체로 생산보장하였다.

우리의 사회주의보건을 가장 인민적이고 선진적인 보건으로 발전시켜나가려는 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일군들과 건설자들은 돌격전을 벌려 시인민병원을 번듯하게 개건하였다.

외래병동에는 현대적인 검사설비들과 다기능화된 진단설비들이 그쯘히 갖추어진 치료 및 검사실들이 있다. 입원병동에는 중앙의 병원들에서 먼거리의료봉사를 받을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져있으며 호실들이 환자치료에 편리하게 전개되여있다.

이와 함께 외래병동과 입원병동사이에 외랑을 새로 건설하고 운동실과 면회 및 휴식홀, 안경매대, 어린이들의 심리에 맞는 놀이터 등을 꾸려놓아 환자들의 치료회복과 생활상편의를 도모해줄수 있게 하였다.

약국호동에는 주사약, 고려약을 자체로 생산할수 있는 무균화, 무진화된 약품생산공정이 꾸려져있다.

보건산소공급소도 질적으로 건설되였다.

기체산소충진장, 공급창고, 용기창고 등으로 이루어진 보건산소공급소에는 천수백㎥의 의료용산소를 보관하고 시안의 병원들에 공급할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져있다.

2020-07-12-37.jpg

 

글 및 사진 특파기자 전혁철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