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폭염에 대처한 적극적인 대책 강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202회 작성일 21-07-25 11:23

본문

주체110(2021)년 7월 24일

 

지속되는 폭염에 대처한 적극적인 대책 강구

 

공화국의 함경북도에서 지속되는 폭염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도안의 농업부문에서 고온과 가물피해막이에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고있다.

회령시, 경흥군, 명간군, 길주군의 협동농장들에서는 논물관리공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여 흐름식물대기, 간단물대기, 포화수식물대기를 비롯한 과학적인 물관리방법을 널리 적용하여 농작물의 생육조건을 보장해주고있다.

한편 김책시, 경원군, 경성군의 협동농장들에서는 물길, 물도랑정리를 책임적으로 하여 포전들에 물을 지장없이 대주고있으며 청풀깔기와 잎덧비료주기를 진행함으로써 강냉이가 잘 자라게 하고있다. 이곳 농장들에서는 양수기, 소형뽐프들을 제때에 정비하고 륜전설비들에 물탕크를 적재하여 포전들에 물을 넉넉히 대줄수 있게 사전준비도 갖추어놓고있다.

공업부문에서도 폭염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서두수발전소, 부령발전소, 어랑천발전소들에서는 온도상승으로 발전설비들이 과열되지 않도록 필요한 대책을 세우고있으며 시, 군송배전소들에서는 변전소들의 변압기와 보호장치들에 대한 점검보수정형과 위험개소들을 제때에 알아보고 송전선들이 처지면서 단락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하고있다.

경원, 온성, 명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광들에서 갱밖에 있는 운탄선로의 소철레루들을 제때에 정비보수하여 탈선사고를 미연에 막고있으며 저탄장들에서 자연발화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당한 대책들을 취하고있다.

김책시, 어랑군산림경영소를 비롯한 시, 군산림경영소 양묘장들에서는 온실과 원형삽목장, 야외적응구들에서 물주기와 해가림발, 뿌리성장촉진제를 리용하여 심은 나무모들과 어린 나무들이 수분부족으로 사름률이 떨어지는 현상을 막고있다.

청진시에서는 무궤도전차선처짐, 궤도전차레루불음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에 대책하여 인민들의 교통상편리를 보장하고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