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북녘소식

[북부조국주요단신] 로씨야외무상 평양 도착 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5-31 14:38 조회75회 댓글0건

본문

 

로씨야외무상 평양 도착

 

(평양 5월 31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무상 리용호동지의 초청에 의하여 쎄르게이 라브로브 로씨야련방 외무상이 31일 평양에 도착하였다.

 

만수대언덕에 높이 모신 위대한수령김일성동지와 위대한령도자김정일동지의동상에 쎄르게이 라브로브 로씨야련방 외무상이 31일 꽃바구니를 진정하였다.

 

쎄르게이 라브로브 로씨야련방 외무상과 일행이 31일 해방탑에 화환을 진정하였다.

 

신홍철 외무성 부상과 알렉싼드르 마쩨고라 주조 로씨야특명전권대사, 대사관 성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참가자들은 조선의 해방을 위한 전투에서 전사한 쏘련군렬사들을 추모하여 묵상하였다.

 

 

확대되고있는 금연운동

 

 

 

(평양 5월 31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에서 금연운동이 더욱 확대되고있다.

 

주체105(2016)년 6월에 수정보충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담배통제법은 금연운동강화원칙을 새로 제정하였으며 담배통제가 국가의 정책이라는것을 밝혔다.

 

법에서는 담배의 재배, 생산과 판매 등의 규정을 더욱 엄격하게 지키고 담배에 대한 광고와 간접적인 선전을 일체 금지하며 금연장소들을 대폭 늘이도록 하였다.

 

법을 위반하는 현상들에 대한 행정적, 형사적책임들을 보다 구체화하고 엄격하게 지운다는데 대하여서도 규제하였다.

 

이에 따라 감독통제기관들에서 금연에 대한 사회적통제를 강화하도록 하기 위한 실무적조치들을 취하고있다.

 

신문과 텔레비죤, 잡지를 비롯하여 언론들에서 담배해독성에 대한 글들과 소개편집물들이 게재, 방영되는 등 선전사업이 보다 활발해지고있다.

 

한편 지난해 세계보건기구의 협조밑에 진행된 세계적표준에 맞는 2017년전국성인담배조사에서는 세계성인담배조사의 표준질문서와 조사방법론을 적용하여 주요담배통제지표들에 대한 국제적비교가 가능한 자료들을 수집작성하였다.

 

조사결과 많은 사람들속에서 담배가 심한 질병을 일으킨다는데 대하여 충분히 인식하고있으며 금연자들이 많이 늘어나고있다는것을 보여주었다.

 

조선외무성대표단 귀국

 

 

 

(평양 5월 31일발 조선중앙통신)

 

최희철 외무성 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외무성대표단이 브루네이 다루쌀람, 인도네시아공화국, 타이왕국을 방문하고 31일 귀국하였다.

 

끼르기즈스딴에 가는 철도성대표단 출발

 

 

 

(평양 5월 31일발 조선중앙통신)

 

장혁 철도상을 단장으로 하는 철도성대표단이 끼르기즈스딴에서 진행되는 철도협조기구 제46차 상회의에 참가하기 위해 31일 평양을 출발하였다.

(끝)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