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조국주요단신] 몽골대통령사무국장일행 만경대 방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507회 작성일 18-08-14 22:39

본문

 

몽골대통령사무국장일행 만경대 방문

 

(평양 8월 14일발 조선중앙통신)

잔다후긴 엔흐볼드 몽골대통령사무국장과 일행이 14일 만경대를 방문하였다.

손님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업적에 대한 해설을 들으며 사적물들을 돌아보았다.

한편 그들은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릉라곱등어관도 참관하였다.

 

 

주체107(2018)년 8월 15일 로동신문

 

9월5일상 전국대학생체육경기대회 페막

 

9월5일상 전국대학생체육경기대회가 페막되였다.

이번 경기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당의 체육강국건설구상을 실천으로 받들어갈 일념안고 과외체육활동을 활발히 벌리는 과정에 련마해온 육체기술적, 전술적능력을 남김없이 발휘하면서 훌륭한 경기모습들을 보여주었다.

페막식이 14일 함흥시에서 있었다.

관계부문 일군들, 대학생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페막식에서는 경기순위가 발표되고 우수한 성적을 쟁취한 단체, 선수들에게 표창장과 우승컵, 메달이 수여되고 해당한 시상이 있었다.

이번 경기대회에서는 평양시가 종합 1등을, 함경남도, 평안남도가 각각 종합 2등, 3등을 하였다.

페막사를 청년동맹중앙위원회 1비서 박철민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이번 경기대회를 통하여 선수들이 당의 체육의 대중화, 생활화방침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 앞장선 청년대학생들의 미덥고 씩씩한 모습을 과시하였다고 말하였다.

그는 모든 대학생들이 대중체육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숭고한 정신과 풍부한 지식, 건장한 체력을 소유한 혁명인재로 준비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공화국창건 70돐경축 로므니아전국준비위원회 결성

 

(평양 8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로므니아전국준비위원회가 7일에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민족사회주의당 최고리사회 위원장인 주체사상연구 로므니아전국위원회 위원장 바씰레 오를레아누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공화국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공헌을 하신 절세위인들의 업적을 칭송하는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아 로씨야로병련맹대표단 경의 표시

 

(평양 8월 14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아 14일 련맹위원장 예비역륙군대장 미하일 모이쎄예브를 단장으로 하는 로씨야로병련맹대표단이 경의를 표시하였다.

대표단 성원들은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립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였다.

김일성동지께서와 김정일동지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들에서 수령님들께 인사를 드리였다.

손님들은 훈장보존실들과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현지지도와 외국방문의 길에서 리용하신 승용차와 전동차, 배, 렬차보존실들을 돌아보았다.

 

조선외무상이 몽골대통령사무국장일행을 만났다

 

(평양 8월 13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외무상 리용호동지는 13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의례방문하여온 잔다후긴 엔흐볼드 몽골대통령사무국장과 일행을 만나 담화를 하였다.

 

공화국창건 70돐경축 민주꽁고준비위원회 결성

 

(평양 8월 15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민주꽁고준비위원회가 5일 킨샤사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전국위원회 위원장 앙드레 로헤껠레 깔론다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조선녀자축구팀 국제축구련맹 2018년 20살미만 녀자월드컵경기대회

준준결승경기에 진출

 

(평양 8월 13일발 조선중앙통신)

국제축구련맹 2018년 20살미만 녀자월드컵경기대회 조별련맹전이 진행되고있다.

프랑스에서 5일에 시작된 경기대회에는 조선, 중국, 프랑스, 도이췰란드, 메히꼬, 브라질을 비롯한 16개 나라와 지역의 팀들이 참가하였다.

4개 조로 나뉘여 벌어지고있는 조별련맹전에서 조선녀자축구팀은 2조에 속하여 잉글랜드팀, 메히꼬팀,브라질팀과 경기를 하였다.

조선팀은 12일 브라질팀과의 조별련맹전 마지막경기에서 2:1로 이겨 다음단계 경기에 진출하게 되였다.

조선팀은 17일 프랑스팀과 준준결승경기를 하게 된다.

 

공화국창건 70돐경축 나이제리아전국준비위원회 결성

 

(평양 8월 13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나이제리아전국준비위원회가 6일 아부쟈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나이제리아인민민주당 신용위원회 위원인 나이제리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이브라힘 만투가 선출되였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