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조국주요단신종합]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프랑스, 수리아인사 담화 발표 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717회 작성일 18-09-17 17:33

본문

 

중국에 가는 조선건축가동맹대표단 출발

 

(평양 9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건축가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심영학을 단장으로 하는 조선건축가동맹대표단이 중국에서 진행되는 2018년 정주국제도시설계회의에 참가하기 위해 17일 평양을 출발하였다.

 

 

로씨야에 가는 최고인민회의대표단 출발

 

(평양 9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

최고인민회의 부의장인 사회과학원 원장 리혜정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최고인민회의대표단이 로씨야에서 진행되는 제2차 유라시아녀성연단에 참가하기 위해 17일 평양을 출발하였다.

 

 

제14차 평양가을철국제상품전람회 개막

 

(평양 9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

제14차 평양가을철국제상품전람회가 개막되였다.

개막식이 17일 3대혁명전시관에서 진행되였다.

내각부총리 리룡남동지, 대외경제상 김영재동지, 평양시인민위원회 부위원장 김인철동지, 경제무역부문 일군들과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의 대표단들, 주조 외교대표부 성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식에서는 개막연설과 축하연설이 있었다.

연설자들은 공동의 경제적발전과 부흥을 안아오려는 지향과 념원을 안고 제14차 평양가을철국제상품전람회에 참가한 여러 나라와 지역의 대표단 성원들을 열렬히 환영하였다.

그들은 앞으로도 자주권존중과 평등, 호혜의 원칙에서 세계 여러 나라들과의 대외경제관계를 보다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확대발전시켜나갈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전람회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알제리-조선친선협회 결성

 

(평양 9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

알제리-조선친선협회가 결성되였다.

5일에 진행된 결성식에서는 협회위원장으로 알 이흐바리아신문사 총사장 카말 도하가 선출되였다.

한편 협회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과 날로 륭성번영하는 주체조선의 자랑찬 현실을 소개선전하기 위해 인터네트홈페지를 개설하였다.

 

 

김정일동지의 로작을 먄마에서 출판

 

(평양 9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로작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불패의 위력을 지닌 주체의 사회주의국가이다》를 먄마 밍글라 드래곤출판사에서 단행본으로 출판하였다.

주체97(2008)년 9월 5일에 발표된 이 로작에는 위대한 김일성주석의 주체적인 국가건설사상과 업적을 옹호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여나가는 길에 우리 공화국의 필승불패의 위력이 있다는데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져있다.

로작발행식이 6일에 진행되였다.

 

 

알제리대통령이 조선대사관에 대형꽃바구니를 보내여왔다

 

(평양 9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아브델아지즈 부떼플리까 알제리민주인민공화국 대통령이 9일 이 나라 주재 조선대사관에 대형꽃바구니를 보내여왔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에 모크타르 레귀에그 의례총국장을 비롯한 알제리대통령부의 성원들이 꽃바구니를 진정하고 인사를 드리였다.

 

 

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프랑스, 수리아인사 담화 발표

 

(평양 9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프랑스, 수리아인사가 7일과 9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프랑스조선친선협회 명예위원장 기 듀프르는 공화국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쌓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업적을 격찬하고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은최고령도자에 의하여 조선의 국제적지위는 더욱 높아졌으며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은 굳건히 담보되고있다.

조선인민이 거둔 모든 성과들은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커다란 기쁨을 안겨주고있다.

공화국창건 70돐을 맞는 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의 인사를 보낸다.

수리아 디마스끄종합대학 정치학부 강좌장 싸베르 발룰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창건됨으로써 조선인민은 존엄높은 자주적인민으로 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조선은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고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인민의 국가이다.

그 어떤 대적도 감히 범접할수 없는 막강한 군력을 보유한 조선은 국제무대에서 당당한 지위를 차지하고있다.

위대한 수령,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조선의 국력은 날로 더욱 강화되고있다.

수리아인민은 조선인민의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는 김정은각하께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