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김일성종합대학, 2018 세계평화포럼대회에서 논문발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854회 작성일 18-10-05 20:52

본문

김일성종합대학, 2018 세계평화포럼대회에서 논문발표

 

eb2378758921cf42e374da47f3b38a65_1538786874_6837.jpg

 

 

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열린 세계평화포럼 참석자들은 

김일성종합대학 논문에 많은 관심을 표하였다.

 

 

2018 세계평화포럼(2018 Global Peace Forum on Korea·GPFK)이 지난 9월 29일 30일 뉴욕 콜롬비아 대학교에서 열렸다. 세계평화포럼에 참석한 남·북·미·중·일·러의 인사들은 코리아반도 종전선언을 바탕으로 한 동북아 평화 정착을 주장하였다.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축사를 보냈으며 남측 홍익표 더불어민주당의원, 미국 레온 시걸 미국사회과학연구위원회 동북아안보협력프로젝트 국장, 중국 시옹 레이 인민대 초빙교수, 일본 나카토 사치오 리츠메이칸대 교수, 러시아의 알렉산더 일리체프 UN안보리 정무조정관이 발표하였다. 북측 태형철 김일성종합대학 총장겸 고등교육상은 미국의 비자발급거부로 참석하지 못하고 대신 논문을 보냈다.

 

특히 세계평화포럼에는 유엔주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성 상임대표가 참석하였다. 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열린 세계평화포럼 참석자들은 김성상임대표의 참석과 김일성종합대학 논문에 많은 관심을 표하였다. 논문에는 새로운 북미관계 수립을 위한 1차 북미공동성명 이행을 위한 올바른 이해를 가지게 하는데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되며 원고 전문을 그대로 소개한다. (기사와 사진출처/재미동포전국련합회)

(지면용량상 세 번에 나누어 게시합니다. 재카나다동포전국련)

 

 

조선반도비핵화과제와 《종전선언》,《평화협정》체결을 통한

《조미관계정상화》과제의 상관성에 대하여

 

김일성종합대학

 

서론

 

오늘 조선반도비핵화의 전망문제는 세계의 초점이 집중되여 있는 중대관심사로 되고있다. 최근 시기 우리 공화국은 조선반도비핵화실현에 유리한 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핵시험과 대륙간탄도로케트발사시험을 중지한데 이어 북부지하핵시험장을 페쇄하고 미군유해를 송환하는 등 주동적이며 평화애호적인 조치들을 련이어 취하였다. 미국측도 올해 남조선에서 진행하기로 되여있었던 미국-남조선합동군사연습의 중지를 비롯하여 우리를 자극하는 군사행동들을 자제하는 조치를 취하고있다. 그러나 조선반도비핵화과제를 실질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서는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며 반드시 비정상적인 관계에 있는 조미관계를 신뢰에 기초하여 정상화하는것이 선행되여야 한다.

 

1. 조선반도비핵화과제설정의 력사적배경과 조선반도비핵화를 위한 우리 공화국의 노력

 

조선반도비핵화과제설정의 력사적배경과 우리 공화국의 조선 반도비핵화의 진정성에 대한 정확한 리해는 조선반도비핵화과 제수행을 위한 합리적이며 건설적인 방도를 찾기 위한 인식적 기초로 된다.

 

(1) 조선반도비핵화과제설정의 력사적배경

 

력사적으로 볼때 조선반도비핵화는 처음부터 바로 우리 공화국이 설정한 과제이며 전조선반도를 비핵화할데 대한 구상은 우리 공화국이 제기한 목표였다.

 

조선반도비핵화과제는 조선반도에서 핵문제가 발생한것으로 인하여, 다시말하여 조선반도에 미국의 핵무기가 반입, 저장, 배비되고 우리 공화국에 엄중한 핵위협이 조성된것과 관련하여 설정된 과제이다.

 

조선반도에서 핵문제는 1950년대에 미국이 남조선에 《오네 스트 죤》을 비롯한 핵무기를 끌어들이면서 발생하였으며 그후 미국이 남조선을 핵무기고화하고 핵전쟁장비들을 동원한 군사 연습을 년례화하면서 우리 공화국에 대한 핵위협의 도수를 끊임없이 높여온것으로 하여 점점 더 심각한 문제로 번져졌다.

 

1958년 1월 29일 미국은 조선반도 남반부지역에 《오네스트 죤》미싸일과 원자포대대를 배치하고 그것을 공포하였다. 그후 미국은 남조선에 계속 핵무기를 끌어들였는데 1980년대 중엽 남조선지역에는 이미 1720여개의 핵무기가 배비되였는바 그 배치도는 나토지역에 배비된 미국핵무기의 4배이상에 달하였다.

 

이것은 우리 공화국에 엄중한 핵위협을 초래하였다. 랭전이 종식된 후에도 우리 공화국에 대한 핵위협과 공갈은 없어지지 않았으며 오히려 더 커졌다. 조선반도와 그 주변에서는 미국의 핵전략자산들이 동원된 핵전쟁연습이 해마다 년례화, 정례화되였으며 미국은 공공연히 우리 공화국에 핵선제타격을 가할것이라고 수시로 위협해왔다.

 

조선반도비핵화과제는 바로 미국의 이러한 핵위협을 종식시키기 위하여 우리 공화국이 제기한 력사적과제였다.

(2부로 이어짐)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8-10-08 14:34:26 뉴스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8-10-09 15:54:42 북녘소식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8-10-11 12:32:26 뉴스에서 이동 됨]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