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남녘소식

《<9월평양공동선언>을 기쁘게 환영한다!》 -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에서 발표한 환영성명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9-29 16:49 조회65회 댓글0건

본문

 

주체107(2018)년 9월 30일
star.gif추천수 : 0

《<9월평양공동선언>을 기쁘게 환영한다!》

-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에서 발표한 환영성명 -

0ee484ffbb5e45b04dde49b14b602837_1538254
​(편집입력/재카나다동포련) 

오늘 남북의 정상은 또 한번 민족사에 길이 남을 큰 걸음을 내딛었다. 력사적인 평양남북정상회담에서 합의된 《9월평양공동선언》을 뜨겁게 환영하며 온 겨레의 마음을 담아 남북 두 정상의 결단과 의지에 경의를 표한다.

《9월평양공동선언》은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에 기초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합의한 력사적인 선언이며 무엇보다 여기에 남과 북 두 정상의 구상과 실행의지가 고스란히 담겨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제 남과 북, 평화와 번영, 통일의 길에 나서는 모든 과제와 난관들은 남과 북, 우리 민족의 힘으로 해결해나갈수 있게 되였으며 그 무엇도 남과 북의 굳게 잡은 손, 함께 걷는 길을 가로막을수 없음을 온 겨레와 전 세계만방에 선언했다.

평양공동선언은 무엇보다 남북의 근본적인 적대관계해소를 약속한 명실상부한 《한》반도평화선언이라는 점에서 력사적인 의미를 가진다. 판문점선언에서 이미 합의한 남북불가침을 이번 평양공동선언에 발전적으로 담았을뿐아니라 군사분계선일대의 충돌방지를 위해 륙상, 해상, 항공 등 다방면에서 전례없는 구체적인 조치를 포함하고있다. 또한 세부이행사항을 담은 《판문점선언 군사분야리행합의서》를 평양공동선언의 부속합의서로 채택했다는 점 역시 의미가 크다. 남측의 국방장관과 북측이 인민무력상이 남북 두 정상앞에서 서명한 합의서의 리행은 이제 남북의 군통수권자들인 남과 북의 정상이 진두지휘하게 될것이며 명실공히 《한》반도평화시대가 실현될 날이 머지 않았다.

또한 남과 북은 이번 평양공동선언을 통해 그동안 미진했던 남북교류협력, 민족경제의 균형적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이 마련됨으로써 남북관계의 실질적인 발전을 앞두게 되였다.

판문점선언 이후 남북관계발전을 위한 여러 만남과 교류가 있기는 했지만 장벽 또한 만만치 않았다. 무엇보다 대북제재로 인한 인적, 물적교류의 한계를 절감한 기간이였으며 이를 넘어서기 위한 결단과 조치가 절실함을 공히 확인해왔다.

그러나 이제 남과 북 두 정상의 결단과 실행의지, 구체적 계획을 약속한만큼 앞으로 나설 모든 난관과 장애도 남과 북의 힘으로 극복해나갈수 있게 되였다.

남과 북은 평양공동선언으로 민족공동번영을 위한 튼튼한 초석을 놓게 되였으며 분단의 아픔을 치유하고 민족의 단합, 통일로 나아가자는 약속을 현실로 만들 구체적인 시간표도 가지게 되였다.

평양공동선언에서 밝힌대로 《한》반도평화의 주인은 남과 북이며 이제 남과 북의 긴밀한 협력과 의지로 《한》반도를 평화의 터전으로 만들어가야 한다.

평양공동선언에서 북측이 보여준 파격적인 결단과 조치를 환영하며 북측이 보여준 결단과 신뢰에 호응하는 미국의 조속한 결단을 촉구한다.

남과 북 두 정상의 결단으로 판문점에서 시작된 남북의 약속이 가을, 평양에서 큰 결실을 맺게 되였다. 이제 우리는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따라 《한》반도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길에 온 겨레와 손잡고 굳게 전진해나갈것이다.

남북 두정상의 결단과 의지가 만든 통일선언따라 평화와 번영, 통일의 길로 나아가자!

[메아리통신]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