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총선까지 기다릴 시간 없어, 자유한국당 즉각 해체시켜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80회 작성일 19-03-25 15:50

본문


 

내년 총선까지 기다릴 시간 없어, 자유한국당 즉각 해체시켜야

 

 

 

김영란 기자 icon_mail.gif  

 

기사입력: 2019/03/25 [16:16]  최종편집: ⓒ 자주시보

 

 

 

3월 한 달 내내 자유한국당과 적폐 세력을 청산하기 위해 국민들의 시위와 활동이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자유한국당 및 적폐세력 청산을 위한 투쟁에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소속의 대학생들의 완강한 실천 투쟁이 있었다. 전국적으로 1인 시위, 지역별 자유한국당사 앞 투쟁, 그리고 전두환 집 앞에서의 투쟁과 나경원 의원 항의 방문 등이 진행되었다.

 

최예진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공동대표와 대학생들의 전두환 그리고 나경원 등을 비롯한 자유한국당 해체 투쟁에 대한 대담을 나눴다.

 

▲ 최예진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공동대표, 최 대표는 대학교에서 노래 동아리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청춘의지성 대표로 선출되었다.     © 자주시보, 김영란 기자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대들을 위한 희망공동체 대안대학 청춘의지성에서 대표와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최예진이라고 합니다. 청춘의지성은 한국대학생진보연합에 속해있는 단체이며, 청춘의 지성 내에 속한 동아리들과 함께 사람이 사랍답게 사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행동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난달부터 자유한국당의 518 망언으로 시작해 끊임없는 막말이 나오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학생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세월호 참사는 물론이고, 5.18 민중항쟁을 모욕하고 왜곡하는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의 망언으로 인해 대학생들은 굉장히 분노하고 있어요. 촛불로 정권을 바꿨지만 아직도 청산되지 않은 적폐들로 인해 사회 개혁이 더뎌지고, 도를 넘는 발언들을 하며 나라를 혼란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학생들은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며, 뭐라도 해야겠다며 작게는 sns 실천부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을 찾아가 규탄하는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예진 대표는 나경원 의원실 항의방문도 갔습니다. 그리고 20일에도 대학생들이 나경원 면담을 요구하다 전원 연행되었는데요, 나경원을 꼭 집어서 투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경원은 자유한국당의 원내대표임과 동시에 일본과 미국의 입장에 서 국민들을 우롱하는 적폐 중에 적폐라고 생각해요. 일본 자위대 행사에 참석을 하는가 하면 한반도 평화의 분위기가 오고 가는 와중에는 미국으로 건너가 종전선언을 반대하는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국민을 위해 일하는 국회의원이라면 상식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행동입니다. 뿐만 아니라 빨갱이 논리로 국민들을 사지에 내몰고 있는 일베를 표현의 자유라며 옹호하고, 최근에는 반민특위를 왜곡하고 국가 원수를 모욕하는 망언을 일삼기도 했습니다. 요즘 나경원을 나베라고 부릅니다. 아베의 수석대변인이라는 표현인데요, 친일청산이 제대로 되지 않은 만큼 나경원은 청산되어야 하는 친일사대매국 적폐입니다. 반드시 그를 사퇴시키고, 자유한국당 또한 해체시켜야 합니다.

 

▲ 416연대 대표와 대학생들이 나경원의원실에서 항의방문을 하고있다.  왼쪽 두번째가 최예진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공동대표   ©대학생통신원

  

▲ 3월 16일 전두환 집 앞에서 항의시위를 하고 있는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소속 대학생들     ©대학생통신원

  

전두환 집 앞에서 항의시위를 1주일 간 벌였는데요, 이에 대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39년 만에 최초 증언이 나왔습니다. 최초 발포명령자가 전두환이라는. 아주 중요하고도 역사적인 증언입니다. 제대로 규명되지 않은 진실들로 인해 반공논리에 가려져 39년간 광주 5.18은 상처가 아물지도 못한 채 계속 생채기가 나고 있어요. 그런데 광주에 재판하러 내려간 전두환이 처음 꺼낸 말이 이거 왜 이래이었습니다. 도저히 참을 수 없습니다. 수백 명의 무고한 시민들을 조준 사격하여 죽이고, 유가족 분들은 왜 내 자식이 빨갱이가 아닌지 설명해야 하는 현실이죠. 아직도 고통받고 있는 민중들이 이렇게 많은데 뻔뻔하게도 경찰들의 경호를 받으며 골프나 치고 다니고 있는 살인마를 두고 볼 수 없어 대학생들이 전두환 집 앞에 매일 찾아가 기자회견과 항의서한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항의서한을 전달하고자 하지만 경찰들이 가로막고 있어 대치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코빼기도 내비치지 않고 있는 전두환을, 그를 비호하고 있는 경찰들을 단죄하기 위해서 언제든 어디에서라도소리치고 행동할 것입니다.

 

대학생들이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적폐 청산 투쟁에 적극 나서고 있는데, 적폐 청산이 왜 시급한 문제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5년이 지났고, 촛불로 정권을 바꾼 지도 3년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더 나은 세상이 되었는지에 대한 의문이 계속 듭니다. 촛불 혁명 당시 들었던 구호는 박근혜 퇴진과 적폐 청산을 통한 사회대개혁이었지만, 적폐는 청산되지 않고 사회를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세월호 유가족 예은이 아버님께서는 쓰레기들을 더럽다고 방치하고 내버려두니 자기가 몸을 굴려 크기를 키우고 사회에 굴러다닌다고 하셨습니다.

 

다음 총선 때까지 기다릴 것이 이니라 우리 손으로 즉각 청소해 처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3월 한 달을 <적폐청산 총집중기간>으로 선포하였고, 매주 토요일마다 거리로 나서 시민 분들을 만나 자유한국당 해체를 위한 서명운동과 유인물 실천, 1인 시위, 버스킹 등 다양한 실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70년 아니 어쩌면 더 긴 세월 동안 민중들의 고혈을 빨아먹은 적폐 세력이기에 쉽게 청산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대학생들이 앞장서서 자유한국당을 해체시키고, 적폐들을 청산하여 더 이상 아픈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의의 주요 활동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려요.

 

대학생들이 꿈꾸는 세상은 어쩌면 간단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람이 사랍답게 사는 세상. 힘이나, 돈의 논리로 사람이 등한시되지 않고 전쟁위협이 없는 평화와 번영의 세상.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직도 적폐들이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한 걸음 한 걸음을 막아서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부터 불어온 평화의 바람이 끊기지 않아야 합니다. 5,000년을 함께 살았고 70년간 떨어져 살아온 우리 민족이 다시 만나야 합니다. 그러나 남과 북의 통일을 방해하는 세력들이 존재합니다. 국내 적폐 세력을 비롯한 주변 나라들입니다. 특히나 미국은 일방적인 제재와 위협으로 통일을 노골적으로 방해하고 있습니다. 대진연은 앞으로 이런 방해세력들을 확실하게 제압하고 통일의 길을 활짝 열어, 남북해외 동포들이 활짝 웃으며 다시 만날 날을 앞당겨올 것입니다.

 

적폐 청산 투쟁을 비롯하여 진정한 자주와 독립을 위한 반미투쟁을 더욱 더 뜨겁게, 재미나게 할 것입니다! 많은 지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사와 사진 / 자주시보)

 8e5c06dcffe6edb5474625c07731e4de_1553543505_1285.jpg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9-03-25 16:42:31 뉴스에서 이동 됨]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