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시국회의, “황교안 망월동 방문 거부한다” (자주시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380회 작성일 19-05-14 12:03

본문


 

5.18시국회의, “황교안 망월동 방문 거부한다”

 

 

 

백남주 객원기자 icon_mail.gif  

 

기사입력: 2019/05/15 [00:30]  최종편집: ⓒ 자주시보

 

 

▲ 5.18시국회의가 5.18 진상규명을 촉구하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광주 방문을 반대했다.     © 편집국

 

5.18 광주민중항쟁 39주년을 앞두고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5.18 망월묘역 방문에 대한 반대의 목소리들이 커지고 있다.

 

‘5.18 망언 3인 의원 국회 퇴출·5.18학살역사왜곡 처벌법 제정·자유한국당 해체 시국회의(이하 5.18시국회의)’14일 오전 11시 민주노총 교육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18 진상규명을 촉구하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광주 방문을 반대했다.

 

5.18시국회의는 자신들의 죄악을 덮기 위해, 반민주 독재세력은 광주민중항쟁의 진상을 은폐, 왜곡하고, 항쟁을 지역문제로 가두기 위해 발버둥 쳐 왔다그 결과 39년이 지난 지금까지 전두환이 사살을 명령했다, 하늘이 알고 땅이 아는 진실조차 확증하지 못한 채 아직도 진상규명을 해야 하는 것이 오늘의 씁쓸한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5.18시국회의는 아직도 이뤄지지 못한 발포명령자 문제, 이를 방기한 미국의 책임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전날 미 정보당국에서 당시 근무했던 김용장씨와 보안사에서 근무했던 허장환씨는 전두환이 521일 광주로 내려와 사살 명령을 내렸다는 증언을 했다. 나아가 헬기 저격이 있었고, ‘편의대라는 사복군인이 투입됐다는 증언도 나왔다.

 

5.18시국회의는 자유한국당이 5.18망언을 한 의원들에 대해 제대로 처벌하지 않은 것을 두고 자유한국당은, 21세기에도 여전히 전두환 시대를 살며 광주민중항쟁을 폭동으로, 유공자를 괴물로 인식하는 이들이 표현의 자유를 누리고 공천을 받을 수 있는 반민주 정당, 시대착오 정당, 해체되어야 마땅한 정당임을 스스로 증명하였다고 주장했다.

 

5.18시국회의는 망언 의원을 비호하고, 이에 영합하며, 이들에게 면죄부를 준 정당과 그 대표가 감히 망월동 기념식에 참석하려 하고 있다이는 오월 영령과 광주 민중, 국민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으로, 우리는 그러한 뻔뻔스러운 행태를 용납할 수 없으며, 그의 방문을 단호히 거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5.18시국회의는 518‘5.18진상규명과 역사왜곡처벌법제정, 망언의원 퇴출을 요구하는 범국민대회를 개최하고, 516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명을 진행하며, 525일 광화문에서 촛불 집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5.18 망언을 한 김순례 의원에게는 당원권정지 3개월’, 김진태 의원에 대해서는 경고처분 등 솜방망이 처벌로 사건을 일단락 했다. 이종명 의원에 대해서는 당 지도부에서 제명 결정을 했지만 이를 확정하기 위한 의원총회를 열지 않고 있다.

 

---------------------------------------------------------------

<기자회견문>

 

이제 곧 5.18 광주민중항쟁 39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광주민중항쟁은 전두환 신군부 일당의 권력찬탈, 유신연장 시도에 맞선, 민주주의를 위한 민중의 정당한 저항이었으며, 이 땅 민주주의의 위대한 이정표였다. 총칼의 위협, 죽음의 위협 속에서도 민중은 끝내 굴복하지 않았으며, 위대한 도청 항쟁을 통해 전두환 일당에게 파멸을 선고하고, 스스로를 희생하여 7년 뒤 6월 항쟁, 전국적 민주주의 항쟁의 도화선이 되었다.

 

권력과 부귀영화를 위해 국민에게 총을 쏜, 그 무엇으로도 씻을 수 없는 자신들의 죄악을 덮기 위해, 반민주 독재세력은 광주민중항쟁의 진상을 은폐, 왜곡하고, 항쟁을 지역문제로 가두기 위해 발버둥 쳐 왔다. 그 결과 39년이 지난 지금까지 전두환이 사살을 명령했다, 하늘이 알고 땅이 아는 진실조차 확증하지 못한 채 아직도 진상규명을 해야 하는 것이 오늘의 씁쓸한 현실이다.

 

어제 미 정보당국에서 당시 근무했던 김용장씨, 보안사에서 근무했던 허장환씨가 증언한 바에 따르면, 전두환이 521일 광주로 내려왔으며, 그 직후 국민에 대한 사격이 시작되었다. 이로부터 우리는 광주시민들에 대한 학살을 전두환이 직접 명령했다는 정황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으며, 미국이 이러한 정황을 알고 있었음에도 그의 반란을 묵인하고, 오히려 전두환을 보호하기 위해 항모를 파견하였다는 진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는 광주민중항쟁 39주년을 맞아, 아직도 이뤄지지 못한 발포명령자 문제, 이를 방기한 미국의 책임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한다.

 

광주항쟁의 진상규명과 민주주의를 위한 국민의 투쟁으로, 39년이 지난 지금 전두환은 이제 반란의 수괴로 규정되었으며, 광주민중항쟁은 이 나라 민주주의의 위대한 역사로 공식 기록되고, 교육되고, 기념되어 온 지 오래이다.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우리는 39주년을 맞이하는 최근, 일개 범부도 아닌 국민의 대표라는 자들에 의해 항쟁이 폭동으로, 유공자들이 괴물로 매도당하는 어이없는 현실을 목도하고 있다.

 

스스로 무자격자임을 증명한 이러한 망언이 나왔다면, 그 소속 정당은 당연히 이들을 모두 제명하고 그 의원직을 즉각 박탈해야 했으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법적 장치를 마련했어야 했다. 그러나 110석을 넘는 의석을 가진 자유한국당은 망언 의원들을 비호하고, 그 대표는 이들의 주장에 영합하며, 처벌대신 면죄부를 주는 시대착오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

 

이로써 자유한국당은, 21세기에도 여전히 전두환 시대를 살며 광주민중항쟁을 폭동으로, 유공자를 괴물로 인식하는 이들이 표현의 자유를 누리고 공천을 받을 수 있는 반민주 정당, 시대착오 정당, 해체되어야 마땅한 정당임을 스스로 증명하였다.

 

그렇게 망언 의원을 비호하고, 이에 영합하며, 이들에게 면죄부를 준 정당과 그 대표가 감히 망월동 기념식에 참석하려 하고 있다. 이는 오월 영령과 광주 민중, 국민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으로, 우리는 그러한 뻔뻔스러운 행태를 용납할 수 없으며, 그의 방문을 단호히 거부한다.

 

광주민중항쟁을 부정하는 세력은 민주주의의 적이며, 이 땅에 더 이상 설 자리가 없다. 우리는 5.18 39주년을 맞이하여, 망언 의원에 대한 의원직 박탈, 망언을 비호한 자유한국당의 사과, 재발 방지를 위한 5.18 역사왜곡처벌법 제정, 여전히 묻혀 있는 진실에 대한 진상규명을 다시금 촉구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