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학교 탄압하는 아베정권 규탄 국제선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91회 작성일 18-07-31 09:28

본문

 

주체107(2018)년 7월 30일
star.gif 추천수 : 1

조선학교 탄압하는 아베정권 규탄 국제선언

- 남조선 인터네트신문 《민플러스》 2018년 7월 25일부에 실린 글 -

 

1948년 일본정부가 재일동포들의 민족교육을 대대적으로 탄압하며 급기야 한 소년을 사망에 이르게 한 《한신교육투쟁》이 발생한지 70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일본정부의 재일동포탄압은 계속되고있다.

 

9c64abcabeadd2c8f6f8c0aad4d694bd_1533043686_0141.jpg
   ​(편집입력/재카나다동포전국련, 출처/팩트티비) 

일본정부는 자국내 모든 고등학교에 적용하는 《고교무상화》제도에서 유일하게 조선학교만을 배제하며 평등하게 교육받을 권리가 있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차별적조치를 강행했다. 그에 따라 일부 지자체는 기존에 지급하던 교육보조금마저 중단하며 초급, 중급학교까지 재정적압박을 가하고있다.

또한 일본정부가 가하는 대북독자제재로 인해 재일동포들은 북측에 있는 가족, 친척들과 제대로 된 왕래, 물자교환마저 차단당하는 피해를 입고있다. 얼마전 북으로 수학려행을 다녀온 조선학교 고급부 학생들의 수학려행기념품을 일본세관이 모조리 압수한 사태가 발생했다. 금지품목이나 위험품목이 아닌 개인의 물품까지도 몰수해가는 일본정부의 반인권적행태에 경악을 금할수 없다.

조선학교는 일본의 식민지지배시절 강제로 일본에 끌려가 정착하게 된 우리 동포들이 《조선인은 조선말을 배워야 한다.》는 당연한 리치로 설립한 민족교육기관이며 재일동포들은 일본정부로부터 보호받을 권리가 있는 일본사회의 구성원이다.

그러나 일본정부가 가하는 로골적인 차별정책은 우익단체들의 재일동포건물에 대한 총기란사 등의 충격적인 폭력행위로 이어져 재일동포들을 증오범죄의 대상으로 내몰고있다.

식민지지배에 대한 사죄는커녕 재일동포와 조선학교를 로골적으로 탄압하는 일본정부를 강력히 규탄한다. 우리는 동포들의 정당한 권리를 위해 끝까지 련대해 싸워갈것임을 선언하며 아래와 같이 요구한다.

일본정부는 식민지지배 사죄하라!

말로만 북일관계개선, 북일정상회담 운운말고 대북적대정책 및 독자제재 즉각 철회하라!

재일동포에 대한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

조선학교에도 《고교무상화》제도를 적용하라!

                                                                                                     우리 학교와 아이들을 지키는 시민모임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8-07-31 09:29:34 미주/해외/국제에서 이동 됨]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