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홈페지
특별방북취재

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식품종합공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2-22 11:07 조회372회 댓글0건

본문

 

민족통신 노길남특파원은 이북에 체류중 한 식품종합공장을 참관했다. 이 공장에서 나오는 제품들은 29종 460가지 종류의 각종식품들이 생산되었다. 특징적인 것은 무인화, 무진화, 무균화로 건설된 현대공장의 면모를 보였다.  또한 이곳에서 일하는 근로자들 250여명의 복지조건도 세계 그 어느 나라들에 비교하여 손색이 없는 훌륭한 공장이다. ‘금컵체육인을 위한 종합식품공장의 참관내용을 여기에 요약한다. [민족통신 편집실]
 
[평양10신]’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 참관
 
[평양10신=민족통신 노길남 특파원] 평양의 광복거리에 자리잡고 있는   ‘금컵체육인 종합식료공장(리정호 사장)’은 모든 면에서 현대화된 시설들과 근로자들의  작업환경조건들이 최상화되어 있어 이곳을 방문하는 외국인들과 해외동포들은 놀람을 금치 못한다.
 
이 공장은 2010년에 건설되어 운영되어 왔지만 2015년에 보수공사(개건공사)를 통해 무인화, 무균화, 무진화되어 초현대식 공장으로 변모했고 이 공장을 본보기 공장화 되어 향후 지방의 공장들도 이와 같이 건설될 것으로 보인다.  
1153359012_HS7VC54v_EAB491EBAA85EC84B1EC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03.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05.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06.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07.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10.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12.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13.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14.jpg
해외동포들의 참관을 안내하며 해설해 준 백남진 부사장은 “경애하는 김정은 원수님께서는 2015년 1월17일 이곳에 현지지도를 나오서셔 모든 생산공정을 자동화, 무인화하고 생산현장들을 무균화, 무진화하여 공장을 우리나라 식료공장의 본보기 공장, 표준공장으로 전변시키는데 대하여 가름침을 주셨다”고 소개하면서 이 공장에서 나오는 제품들은 29종 460가지 종류의 각종식품들(과자종류들과 빵과 생과자 및 쥬스 등)이 생산되고 있다고 설명한다.
 
5층으로 된 이 공장을 돌아보면서 느끼는 것은 무인화, 무진화, 무균화로 건설된 초현대식 공장이기도 하지만 이곳에서 일하는 근로자들 250여명의 복지조건도 세계 그 어느 나라들에 비교하여 손색이 없는 훌륭한 공장이라는 사실도 발견한다.
 
식품들 생산기술과 그 과정도 모두 과학화되어 있다. 각 요소 요소에는 90명가량의 김일성종합대학교 출신 인재(엘리크 직원)들과 연구사들, 김책공업대학교 출신 인재들이 포진하여 기술관리, 생산관리, 인재관리, 원자재소비 예측, 제품수요예측 등을 효율화하여 과학적인 생산방식에 의하여 제품들을 생산하고 인력들을 관리하고 있다.
 
이 공장시설내부에는 국가망을 통하여 김일성종합대학교, 인민대학습당 등의 관련자료들을 접근하여 생산에 도움되는 내용들을 현장에서 습득할 수 있는 각 종 과학연구실체계를 완벽하게 설치해 놓은 시설도 발견했다. 또 종합생산관리체계가 치밀하게  짜여져 있고, 상표제작, 포장제작 및 연구개발용  원격강의실 등과 함께 5층에는 근로자들의 수용장, 사우나시설,  공원같은 휴식처가 마련되어 있어 이들 종업원들의 가족들까지 이용할 수 있는 복지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이 공장의 생산 량은 하루 25톤 가량의 제품들을 출고하면서 월평균 750톤 정도의 식품들을 만들어 내어 체육인들은 물론 일반 인민들에게도 공급한다고 한다.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15.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16.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17.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18.jpg
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19.jpg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21.jpg광명성절-금컵식료공장-22.jpg
북녘사회에는 이러한 최현대식 본보기 공장으로 건설하여  이같은 공장들 체계가 지역으로 확산되는 것이 조선사회주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서방에서도 보기힘든 장천남새종합농장도 본보기 농장이지만, 물고기 양어장, 종합과수농장 등도  본보기 시설물들이 있고, 문수물놀이장과 같은 문화시설 등 각종  본보기 시설물들이 있는데 이러한 현대식 시설문들이 지어지면 이같은 시설물들이 시골농촌에도 비슷한 시설물들이 건설된다. 최근에는 또 세계에서 자랑할 만한 기념비적 특대형 종합전자도서관 시설로 ‘과학기술전당’이 완공되어 국내외 동포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놀라고 있는가 하면, 은하과학자거리, 위성과학자거리에 이어 김책대학 근처에 ‘미래과학자거리’가 건설되는 등 그야말로 ‘천지개벽’된 세상이 펼쳐지는 사회가 북부조국이다.  조선은  이미 수소탄보유국으로 세계 5대군사대국 대열에 진입했고, 광명성4호 발사를 단번에 성공시켜 10대우주강국으로 부상했다.  요즘과 같은 속도로 건설되면 멀지 않은 시기에 ‘ 21세기 문명국’으로서 우뚝서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공장관리측은 여러나라에서 방문한 해외동포들을 1층부터 4층까지 구경시키고 이곳에서 생산한 각종 식품들 전시장으로 안내하여 설명회를 갖고 그후  5층 종업원들의 휴게소로 초대하여 이곳 공장에서 나오는 일부 식품들과 음료수들을 각 테이블에 차려놓고 맛을 보게 하는 자리도 마련하여 한때 해외동포들사이에 즐거운 교류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끝)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